본문 바로가기

플리어, 미 육군에 ‘블랙 호넷 나노 UAV’ 시스템 1천540만 달러 추가 계약 수주

플리어, 미 육군에 ‘블랙 호넷 나노 UAV’ 시스템 1천540만 달러 추가 계약 수주

[산업일보]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이 미 육군에 ‘플리어 블랙 호넷 3 PRS(FLIR Black Hornet® 3 Personal Reconnaissance Systems)’를 공급하는 1천54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추가로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첨단 나노 무인항공기(UAV)인 ‘블랙 호넷 3’은 육군의 보병용 무인 정찰기 프로젝트인 SBS(Soldier Borne Senso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분대 및 소부대의 감시 및 정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된다.

미 육군은 2018년 말 SBS를 지원하기 위해 ‘블랙 호넷3’을 구입하기 시작했다. 이후 지금까지 총 8천500만 달러가 넘는 플리어 나노 UAV를 주문했다.

‘블랙 호넷 PRS’는 소음이 거의 없고 싸움이 치열한 작전 환경에 적합한 초경량 나노 UAV다. 전투에서 검증된 포켓 크기에 최대 비행시간이 25분인 이 솔루션은 실황 동영상과 HD 스틸 이미지를 운영자에게 전송한다.

블랙 호넷 PRS가 제공하는 정보는 병사가 은신상황을 즉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작전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플리어는 전 세계 국방 및 보안 부대에 1만2천 대 이상의 블랙 호넷 나노 UAV를 공급했다.

로저 웰스(Roger Wells) 플리어 부사장 겸 무인 시스템/통합솔루션 제너럴 매니저는 ‘블랙 호넷과 같은 무인 시스템은 군대가 위험한 상황에서 원거리 공격을 강화하고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했다.

블랙 호넷의 납품은 올해 중반 시작될 예정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