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스트로닉, BUTECH 전시회 통해 12kW 고출력 파이버레이저 신모델·스마트 팩토리 비전 선보인다

[산업일보]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이하 바이스트로닉)가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부산국제기계대전(이하 BUTECH)’에서 신형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kW를 비롯, 다양한 절곡기 모델 및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의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스트로닉은 고출력 12kW레이저와 로딩·언로딩 자동화 시스템 및 6kW 고효율 레이저를 비롯해 Xact Smart 절곡기 및 로봇 시스템이 결합된 로봇 자동화 시스템인 Mobile Bending Cell 80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자동화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에 대한 높은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바이스트로닉은 고객의 생산 환경에 따른 선택의 폭을 다양화한 레이저 시스템과 절곡기를 선보인다.
바이스트로닉, BUTECH 전시회 통해 12kW 고출력 파이버레이저 신모델·스마트 팩토리 비전 선보인다
12kW 출력의 바이스타 파이버

바이스타 파이버 (ByStar Fiber):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 12kW

BUTECH 에서 전시될 바이스트로닉의 주력 장비는 12kW가 탑재된 고출력 파이버 레이저인 신형 ByStar Fiber다.

바이스트로닉은 3kW부터 12kW까지의 다양한 발진기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작업 환경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이스트로닉, BUTECH 전시회 통해 12kW 고출력 파이버레이저 신모델·스마트 팩토리 비전 선보인다
바이스타 파이버의 절단 헤드

빠른 가공 속도와 높은 생산성의 파이버 레이저

이 파이버 레이저는 최고 단계의 발진기 출력에서도 안정적인 가공 공정이 가능하며 폭넓은 적용 범위를 갖추고 있다.

12kW 출력의 레이저 출시로 ByStar Fiber의 가공 속도는 기존 10kW 레이저 발진기에 비해 평균 최대 43%까지 빨라졌다(질소 가공 시). 이에 3mm ~ 30mm에 이르는 다양한 두께의 자재 가공 시 생산성이 향상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제품과 헤드 간 충돌을 최소화함으로써 기존 대비 30% 이상 충돌 가능성을 저하시켰다.

이달 초 바이스트로닉은 ByStar Fiber 15kW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속도, 정밀도 및 유연성까지 갖춘 이 하이앤드 장비는 10kW 레이저 대비, 최대 86%의 가공 속도가 증가됐다. 연강,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은 최대 50mm까지, 황동 및 구리는 최대 20mm 두께 소재의 절단이 가능하다.
바이스트로닉, BUTECH 전시회 통해 12kW 고출력 파이버레이저 신모델·스마트 팩토리 비전 선보인다
BySmart Fiber

높은 가성비의 파이버 레이저, 바이스마트 파이버 (BySmart Fiber)

스위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총 집약된 고성능 파이버 레이저인 BySmart Fiber는 한국 시장에 최적화 모델이다. 저출력에서 고출력까지 다양한 발진기 출력을 제공하며, 높은 생산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BySmart Fiber는 2kW에서 10kW까지 다양한 발진기 출력이 제공되며,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노즐 자동 센터링을 기본으로 제공해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하고, 자동 노즐 교환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장비 운영을 최적화 시킬 수 있다.
바이스트로닉, BUTECH 전시회 통해 12kW 고출력 파이버레이저 신모델·스마트 팩토리 비전 선보인다
Xact Smart

엑스엑트 스마트 (Xact Smart): 글로벌 절곡기 모델

Xact Smart는 기존 Xpert의 핵심인 다이나믹 크라우닝과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ByVision Bending은 그대로 흡수하면서 경제성을 갖춘 새로운 절곡기 모델이다.

유압식 다이나믹 크라우닝과 50년의 방대한 절곡 데이터베이스가 장착돼 정밀 절곡을 최적화하며, 50톤x 1.6m 모델에서 300톤x 4.0m 장비까지 다양한 모델이 제공된다. 버튼이 없는 22인치 대형 스마트폰 방식의 ByVision Bending을 사용해
몇 번의 터치로 조작 가능하다.

모바일 밴딩 셀 (Mobile Bending Cell 80): 로봇 시스템이 결합된 신형 자동 절곡기

모바일 밴딩 셀은 신형 고성능 절곡 로봇 시스템이다. 절곡 길이는 약 1.5미터에 달하며, 총 80톤까지 작업이 가능하다. 이미 수동 절곡기를 사용 중이라면, 이를 완전 자동화 방식의 모바일 밴딩 셀로 어렵지 않게 전환할 수 있다.

모바일 밴딩 셀은 절곡 로봇 부분과 엑스퍼트80톤 등 2대의 유닛으로 구성되며, 로봇 부분을 자유롭게 분리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주간에는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한 수동 절곡기로, 야간에는 소품종 대량 생산을 위한 로봇 자동화 절곡기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변화시킬 수 있다.

스마트 팩토리 코너: 바이스트로닉 자동화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 제시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스트로닉 스마트 팩토리’ 코너에서는 전시 기간 내내 매일 2회에 걸쳐 바이스트로닉이 추구하는 스마트 팩토리의 비전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 코너는 그간 참관객들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바이스트로닉의 비전을 공유하는 동시에 임가공 사업을 하는 대다수의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컨설팅 코너: 파이프 레이저, 자동화 시스템, 소모품 할인 안내

BUTECH 의 바이스트로닉 부스에는 단독기와 자동화 시스템을 포함해 총 6대의 장비 외에도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코너가 마련된다. 바이스트로닉 파이프 레이저와 레이저·절곡용 모듈식 자동화 시스템 및 서비스+지원 (Service + Support)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