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타시스, 폴리젯™ 3D 프린터용 베로울트라 신재료 출시

리얼리즘 구현 통한 풀 컬러 3D프린팅 재료의 기준 재정립

스트라타시스, 폴리젯™ 3D 프린터용 베로울트라 신재료 출시

[산업일보]
3D 프린팅 및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 스트라타시스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폴리젯(PolyJet™) 3D 프린터용 신재료인 베로울트라화이트(VeroUltra™ White)와 베로울트라블랙(VeroUltra Black)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베로울트라화이트(VeroUltra™ White)와 베로울트라블랙(VeroUltra™ Black)은 보다 다양한 프로토타입 프로젝트에 리얼리즘을 더해준다. 두께를 불문하고 고품질의 불투명 플라스틱 부품을 구현하는 베로울트라는 병이나 포장재에 부착되는 텍스트 및 라벨을 2D 그래픽 기준을 충족하는 정도의 선명도로 구현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도의 색분해가 필요한 부분의 경우 색상 대비가 강화되며, 목재, 직물, 대리석과 같은 천연 재료 시뮬레이션에서도 높은 사실감을 제공한다.

색상, 재질, 마감을 정확히 구현하는 CMF(Color, Material, Finish)는 전통적으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공정인데,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몇년간 디자이너를 위한 폴리젯 솔루션을 선보이며 이러한 공정 방식을 바꿨다. 팬톤(PANTONE®) 인증 색상을 도입해 화면 속 색상을 실물로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베로울트라클리어(VeroUltra Clear)와 같은 재료를 도입해 유리와 같은 선명함을 더했다. 또한, 3MF 등의 3D 데이터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해 클릭 몇 번으로 모델링 프린팅을 할 수 있다.

신재료인 베로울트라화이트(VeroUltra™ White) 및 베로울트라 블랙(VeroUltra™ Black)은 병 라벨, 모바일 디바이스, 백라이트(Back-lit) 스크린과 패널, 인형 등 폭넓은 프로토타입 제작 분야에서 사용될 전망이다.

샤미르 쇼엄(Shamir Shoham) 스트라타시스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은 ‘폴리젯 3D 프린팅 기술은 개선을 거듭하며 디자이너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올해 또다른 발전을 이뤘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