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로보틱스, 일본 최대 종합상사 마크니카와 파트너십 체결

서울로보틱스, 일본 최대 종합상사 마크니카와 파트너십 체결

[산업일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는 15일 일본 최대 반도체 전문 종합상사 마크니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5위 안에 꼽히는 반도체 전문 종합상사 마크니카는 일본 전역에 걸쳐 대규모 영업망을 갖추고 있다. 파트너십을 통해 서울로보틱스는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 3D 센서(SENSR)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로보틱스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마크니카의 스마트시티, 리테일, 보안 등의 전문 진출 분야에 라이다 및 3D 센서 기반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로보틱스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120여 개의 라이다 기업의 센서와 호환이 가능하다는 게 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일본 시장 전반에 걸쳐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 구축을 위한 3D 센서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파트너십의 체결은 이러한 일본 시장의 니즈를 해결해 줄 것으로 보인다.

서울로보틱스의 이한빈 대표는 “서울로보틱스의 소프트웨어 센서는 시중의 거의 모든 라이다 센서와 호환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기에 고객의 선택지를 넓혀준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서울로보틱스의 라이다 및 3D 센서 솔루션이 일본 내의 상용화를 넘어, 궁극적으로는 전 세계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마크니카의 신사업 사업본부장 아츠시 사토(Atsushi Sato)는 “서울로보틱스의 유연한 기술 적용력이 기대된다”며 “서울로보틱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큰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예리 기자 yrkim@kidd.co.kr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