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NGi, 세계 분산 발전(DG) 시장용 신제품 66C형 Hi-MO 4m 모듈 출시

LONGi, 세계 분산 발전(DG) 시장용 신제품 66C형 Hi-MO 4m 모듈 출시

[산업일보]
태양광 기술 업체 LONGi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 분산 발전(Distributed Generation, DG) 시장을 위한 신제품 66C형 Hi-MO 4 단면 PV 모듈(Hi-MO 4m)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면적 약 2㎡, 무게 22kg, 전력 410~420W의 신형 모듈은 주거, 산업, 상업 용도의 옥상에 포괄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2019년 초 LONGi는 M6 (166mm) 표준 단결정웨이퍼와 PERC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풀-시나리오용 고효율성 PV 모듈 시리즈인 Hi-MO 4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대량 생산에 들어간 지 1년 만에 국제 출하량 10GW라는 이정표를 세웠으며, 업계 전반에 걸쳐 인정과 신뢰를 얻었다.

올해 세계가 그리드 패리티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LONGi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이 부문의 고객을 위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DG 시장의 구체적인 수요에 다시 초점을 맞췄다.

Hi-MO 4m 시리즈는 66C형 외에도 60C형과 72C형도 제공한다. 이 세 제품의 전력 범위는 각각 370~385W, 410~420W, 450~460W이며, 최대 효율성은 최고 21%에 달한다. 이로 인해 DG 사용자에게 더 광범위한 유연성과 선택권을 제공한다.

LONGi 관계자는 ‘높은 성능과 미학적으로 보기 좋은 외관을 자랑하는 Hi-MO 4m 모듈은 높은 효율성, 높은 에너지 수율, 높은 신뢰도라는 이점이 통합된 제품’이라며 ‘DG 시스템 설치와 적용 시나리오 요건에 맞도록 크기와 무게를 설계했다’고 말했다.

유연한 매칭 및 효율적인 용량 확대
주택 시장에서 Hi-MO 4m 60C 모듈(면적 1.82㎡, 무게 19.5kg, 폭 1.04m)은 작은 크기와 무게를 기반으로 편리한 설치 측면에서 높은 안정성을 보인다.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는 주택 옥상에 더 크고 무거운 모듈도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LONGi는 66C(22.0kg)와 72C(23.5kg) 옵션도 제공한다. Hi-MO 4m 시리즈는 모듈 폭이 표준화된 상태에서 세 가지 치수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주택 옥상에서 광발전 시스템의 설치 용량을 최대한 높인다.

강력한 이점을 위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제품
산업 및 상업 옥상에는 Hi-MO 4m 72C형 모듈이 사용하기에 안정적이다.

설치 유형 측면에서 볼 때, 일부 선진국에서는 낮은 설치비용과 개선된 시스템 용량 때문에 경사진 지붕 타일 설치와 평평한 지붕 최적 경사각 설치 외에 '짧은 프레임 4포인트 설치'를 채택한다.

이 특별한 적용 시나리오에서 Hi-MO 4m 66C형 모듈은 다른 모듈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전통적인 모듈 제품과 비교했을 때, 출력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바람과 눈 부하에 대한 저항성도 더 높다.

분산 발전 시장에서 품질과 가치
PV가 수천 세대에 적용되는 데 있어 분산 발전 제품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Hi-MO 4m 시리즈 모듈의 높은 가치는 전 세계 DG 사용자에게 높은 품질과 가치 외에 새로운 선택과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

전기매칭 측면에서 Hi-MO 4m 모듈의 최대 전류는 11A 미만이다. 이는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다양한 브랜드의 스트링 변환기, 파워 옵티마이저 및 마이크로 변환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 모듈은 장비 설계 마진을 십분 활용하고, 발전 손실이나 전력 제한으로 인한 부조화를 방지한다.

한편, LONGi는 2021년 DG 생산 전용 라인의 용량을 10GW로 확장할 계획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