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월4일] IMF, 세계 경제 성장 전망 추가 악화(LME Daily Report)

S&P, 코로나19 대응 위해 ECB 금리 인하 전망

[3월4일] IMF, 세계 경제 성장 전망 추가 악화(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4일 비철금속 시장은 대부분의 품목이 방향성을 정하지 못하고 좁은 레인지 범위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전일 미국 연준이 갑작스럽게 금리를 50bp 인하했고 다른 국가들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부양책을 꺼낼 것이라는 예상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부정적인 분위기가 나오며 가격 상승이 이어지지 않았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미국에 이어 50bp 금리 인하를 발표했고 S&P는 ECB 역시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Societe Generale는 미 연준이 3월 18일 정례 회의에서 또 한 번 25bp의 금리 인하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SG는 과거 2008년 금융 위기 시 긴급 금리 인하 때에도 곧 이어진 정례회의에서 추가 금리 인하가 있었다는 것을 근거로 들었다.

하지만 금리 인하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도 많이 드러났다. 무디스애널리틱스는 연준의 긴급회의가 시장에는 패닉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경고했고 전문가들은 이미 유럽과 일본은 마이너스 금리인 상황에서 별 다른 통화정책을 사용하기 어렵다고 분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성장 둔화에 대한 예상도 속속 나오고 있다. S&P는 올해 유로존 성장율이 50bp 감소, IMF 역시 2020년 성장률이 2019년 2.9% 보다 더 둔화할 것으로 예측해 하향 조정했다.

5일은 별 다른 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향후 세계 경기에 대한 예상에 기댄 투자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시장의 변동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