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 얼굴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수술’

신중하게 결정해야 재수술 피할 수 있어

작은 얼굴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수술’
동안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작은 얼굴’이다. 게다가 작고 갸름한 얼굴은 전체적인 비율까지 좋아보이게 해 많은 사람들이 선망한다. 안면윤곽수술은 돌출된 광대뼈나 사각턱 등을 깎아내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최선의 방법이다.

각진 얼굴은 얼굴을 크게 보이게 할 뿐 아니라 다소 인상을 강해보이게 하므로 얼굴형에 대한 고민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는 공통적인 콤플렉스다. 간혹 보톡스나 리프팅, 윤곽주사 등을 간단한 시술을 통해 일시적으로 얼굴을 개선할 수도 있지만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이며 유지 가능한 방법은 안면윤곽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 중 사각턱 수술은 턱을 긴 곡선으로 부드럽게 절제하여 이차각을 방지해 정면효과를 극대화하여 다각도에서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만들어준다. 또한, 턱끝축소술은 사각턱 축소로 해결되지 않는 앞턱의 폭, 길이, 돌출을 조절하여 이상적인 모양으로 만들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광대뼈 축소술은 이상적인 위치에 광대뼈를 이동시킨 후 이중 고정을 통해 단단하게 밀착, 고정하여 불유합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다. 광대뼈 축소수술 시에는 볼처짐 방지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를 위해서 광대뼈에 붙어있는 인대와 근육 등의 연부조직을 최대한 잘 보존한 상태에서 상방 회전 고정하여야 하며, 뼈가 잘 접촉된 상태에서 견고하게 고정하여 뼈가 튼튼하게 유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요한 경우 심부볼 지방 제거를 적정량 제거하여 볼의 부피를 조절하는 것 역시 볼처짐을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방법이다. 또한, 뼈를 균형에 맞지 않게 과도하게 밀어 넣으면 비대칭, 함몰, 꺼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두상, 이목구비 등을 총제적으로 고려하여 적정량을 축소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미용적인 측면뿐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이 있다. 따라서 안전성이나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찾아 제대로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안면윤곽수술의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광대수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수술 전후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예정시각 8시간 전부터는 금식해야 하며, 광대 부위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저작운동은 피해야 하므로 수술 후 약 2주간은 죽, 미음, 스프 등의 유동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글: 탑티어 성형외과 권재현 원장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