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불황에 초소형 IT기기 뜬다

모바일 기기 활용, 실속 챙기려는 ‘알뜰족’ 등장

경기 불황에 초소형 IT기기 뜬다

[산업일보]
경기 불황이지속되면서 비싼 영화관 대신 집이나 야외 등 원하는 장소에서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영화, 드라마 등을 즐기려는 실속 있는‘알뜰족’이 증가하고 있다.

계속된 불경기에 주머니가 얇아진 소비자들이IT 기기를 이용해 보다 저렴하게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현상이 두드러지고,IT기기로 즐기는 놀이 문화가 발달하면서 IT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합성한 'IT테인먼트'라는 신조어가 탄생하기도 했다.

영화관에서 비싼 돈을 내고 정해진 시간에 영화를 보기 보다는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설치와 휴대가 간편한 IT 기기로언제든 영화를 볼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관련 IT 기기들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이들 기기들은 크기가 작고 휴대성이 높아 여행, 출장 등 바깥 활동 시에도 부담없이 가방 안에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줄 초소형 IT 기기, 어떤 제품이 있을까?

국내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새로텍은 WiFi를 통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 손쉽게 자료를 전송, 공유, 재생할 수 있는 초소형 WiFi/USB 겸용 메모리 리더 ‘ZSUN’을 선보였다.

동전만한 초소형 사이즈의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동영상(영화) 스트리밍이 매우 간편해진다. 휴대용 보조배터리, PC, USB 충전기, USB 허브등의 USB 포트에 꽂기만 하면 언제든지 전용 앱을 통해데이터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어 손쉽게 영화를 볼 수 있다. 자동차 USB 단자를 활용할 경우 여행이나 이동 중에도 8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

휴대가 간편한 미니 프로젝터도 있다. 최근 출시되는 미니 프로젝터는 해상도가 매우 높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 미니빔 'PH550'은 실내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미니 프로젝터다. 소형 제품이지만 HD급(1280X720) 해상도에 550안시루멘으로 성능이 좋다. 다이어리 크기와 비슷해 휴대가 쉽고 최대 150분까지 연속으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HD(고화질)TV 수신기를 내장해 안테나를 설치하면 TV도 시청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미니빔 보다 한층 강화된 무선 기능(내장 배터리, 스크린 쉐어, 블루투스)으로 실내에서는 물론 야외에서도 전원 없이 2시간 30분 동안 영사할 수 있고, 미라캐스트와WiDi 등 와이파이 기반 스마트 기기들과도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범용 블루투스가 탑재돼 있어 블루투스와 스크린 쉐어 기능을 동시에 실행시켜도 끊김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노트북을 통해 영상을 감상하려면 삼성전자의 2016년형 프리미엄 2-in-1 노트북 ‘삼성노트북9 스핀’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결합(2-in-1) 제품이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화면 방향을 자동으로 변경해 노트북ㆍ스탠드ㆍ키오스크ㆍ태블릿 등 4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키오스크 모드’는 다양한 각도로 화면을 조절해 최적의 각도에서 영화 등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야외에서 편안하게 영화나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겐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도 중요하다.

소니코리아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HRA 지원 블루투스 스피커 h.ear g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에 소니의 첨단 오디오 기술이 응축됐다.

790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에 'S-Master HX', 'DSEE HX', 'ClearAudio+' 등 플래그쉽 무선 스피커 SRS-X99의 기능을 모두 담았다. S-Master HX 기능을 통해 노이즈와 왜곡을 최고할 수 있으며, DSEE HX와 ClearAudio+는 압축 손실 파일을 HRA급으로 업스케일링하고 복잡한 이퀄라이저 없이 저음부터 고음까지 안정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LG전자의 'G패드2 10.1'은 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10.1인치 태블릿PC이다. 경쟁제품과 달리 16:10 화면비율을 적용해, 대부분의 영상 콘텐츠를 왜곡 없이 볼 수 있다.

스냅드래곤800 프로세서에 내장된 DSP를 사용해 다양한 포맷으로 압축된 영상을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다. 파일 형식이 MP4, AVI, DIVX, WMV, MKV로 만들어진 대부분의 동영상과 SMI 자막을 자체적으로 재생 가능하다.

UHD 방송의 표준 코덱이자H.264 대비 2배 높은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H.265/HEVC 코덱도 Full HD 1080p 해상도까지 재생할 수 있다.

또 대용량 배터리(7천400mAh)와 청색광을 35%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줄이는 '리더모드' 기능도 탑재했다.
홍보영 기자 papersong@kidd.co.kr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