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파라발, HARFKO 참가…에너지효율 높이는 냉동관련 제품 출품

‘열전달 기술의 미래는 이끄는’ 주제로 신기술 소개

알파라발, HARFKO 참가…에너지효율 높이는 냉동관련 제품 출품


[산업일보]
산업용 열교환기 선도기업인 알파라발(Alfa Laval, www.alfalaval.co.kr)이 오는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전시회인 ‘2013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HARFKO)’에 참가한다.

전시기간 동안 알파라발은 ‘열전달 기술의 미래를 이끄는(Driving the future in heat transfer technologies)’라는 주제 아래 천연 냉매인 CO₂를 활용하는 새로운 혁신기술과 함께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열교환기, Brazed 타입 열교환기 등을 선보인다.

한국알파라발㈜ 냉동공조부 김학현 이사는 “알파라발은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통해 고객의 효율성을 높이고 퍼포먼스를 증가시키는 한편,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제품 및 솔루션을 활용해 에너지 소비 감소와 이로 인한 비용 절감 등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산업용 및 상업용 냉동과 관련해서는 CO₂와 암모니아 같은 천연 냉매를 사용하는 에어 쿨러 제품이 전시된다.

상업 냉동용 유니트 쿨러인 ‘Alfa Cubic(알파 큐빅)’과 산업 냉동용인 ‘Air Max(에어 맥스)’가 대표적이다. Alfa Cubic은 조용한 운전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해 디자인됐으며 콤팩트하므로 중소형 냉동창고에 적합하며, Air Max는 큰 부하 및 긴 공기 도달거리를 가지며 냉동에 적합한 진보된 살수제상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옵션에 적용 가능하다는 각각의 특징을 지녔다.

한편, 매년 총 매출액의 2.5%를 연구개발에 투자,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해온 알파라발은 전시기간 동안 그 성과를 고객과 공유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한다. 13일(수) 오후 1시 회의실에서 ‘냉동용 CO₂시스템에서 열회수용 열교환기 설계(Design of Heat exchangers for heat recovery in transactional CO₂ systems)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