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KINTEX에서 개최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KINTEX에서 개최

[산업일보]
‘제11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1)’이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1, 2홀에서 개최된다.

1989년 개최 후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번 행사는 미국의 AHR EXPO, 중국의 제냉전(制冷展), 독일의 IKK 칠벤타(chilventa)와 함께 세계 4대 냉난방공조 전문전시회이다. 올해는 21,384㎡의 면적에 23개국이 참여하는 200사 1,000여개의 규모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고 특히 이번 11회부터 지식경제부 주최 전시회로 지정되어 위상이 한단계 높아졌다.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1)’은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홍보 마케팅의 장을 마련한다. 냉난방공조산업은 녹색성장 기초산업으로 산업간 연관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우리나라의 정책기조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가장 잘 부합하는 전시회 중 하나인 이번 행사에서는 향후 냉난방공조 산업 발전의 핵심인 에너지효율 향상 제품, 친환경제품, 신재생 에너지제품, 혁신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부여한 신제품 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첨단기술을 한자리에서 모두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다년간의 행사 운영을 통해 쌓아온 주요국 냉동공조협회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업체들에게 국내외 바이어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중소기업이 대다수인 국내 시장에서 참여업체의 매출신장과 산업 발전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냉동공조 전문가들의 상호교류를 도모하고 냉동공조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정부포상, 학술대회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16일에는 냉난방관련 산업 국제경쟁력 향상과 수출확대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정부포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에 비해 동탑산업훈장, 대통령 표창이 각 1개씩 확대되어 냉동공조 산업인들 중 우수 경영자, 연구자, 근로자를 대상으로 동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지식경제부 장관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5회 한국냉동공학 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적인 에너지문제 해결 및 지속 가능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개발, 국내외 냉동공조 및 관련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인간의 쾌적한 주변 환경에 대한 요구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학술대회에서는 냉동기, 열펌프, 증발 및 응축 열전달, 상변화, 유동 해석, 압축기 등의 요소부품, 시스템 해석, 공기조화 시스템, 흡수식 냉동, 극저온시스템, 신냉매, 식품냉동, 실내공기 환경, 냉동공조 산업에서의 IT 기술, 자동제어, 냉각탑, 제습냉방, 히트파이프, 신재생에너지 개발 관련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그 밖에도 국제 냉동공조 기술세미나와 신제품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산업일보 강정수 기자 rws81@daara.co.kr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