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양에너지와 그린뉴딜 한 곳에,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2021)’

태양에너지와 그린뉴딜 한 곳에,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2021)’

[산업일보]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굳건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태양광 산업은 지난해 국내 설치용량만 약 4GW에 달하고,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 추진으로 인해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미래 성장동력인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할 수 있는 ‘2021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2021)’가 오는 16일부터 이달 18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된다.

정부의 ‘그린뉴딜’ 지원정책으로 인해 태양광 산업뿐만 아니라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도 높은 성장세를 예고하면서 이번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SS 산업 최신 이슈 및 기술 동향 등을 공유할 ‘ESS EXPO’와 국내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Green New Deal EXPO’가 동시 열리는 점도 한 몫 한다.

전시 1일차인 16일에는 ‘탄소중립산업포럼’이 개최된다. 2050 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한 정부와 산·학·연간 소통 기반 마련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내외 탄소감축 목표 및 이행방안 논의 동향 ▲2050 탄소중립 실행을 위한 산업전환 추진전략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 공시의무 확대방안 ▲ESG 경영을 위한 핵심전략과 비즈니스 창출방안 등 산업계 전략수립 및 기업투자를 유도할 강연을 진행한다.

이튿날인 17일에는 국내외 태양광 산업동향 및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2021 PV WORLD FORUM’이 개최된다. ▲글로벌 태양광 시장 트렌드와 국내 시장 전망 ▲태양광 시장환경 변화와 REC 가격 전망 ▲전력시장과 REC 시장의 이해 및 전략 ▲태양광발전소 고장유형 및 진단사례 등 업계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발전사업주들의 궁금까지 해소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그린뉴딜을 기반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전망되는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새만금 그린뉴딜 사업 추진전략과 비전 ▲RPS 현황과 향후 운용 전망 등 신재생에너지 운용 방안 및 새만금에서 추진 중인 그린뉴딜 사업 계획 등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돼 있다.

이번 ‘2021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에서는 ▲2021 탄소중립산업포럼 ▲2021 PV WORLD FORUM ▲2021 Green New Deal FORUM 등 산업 일선에서 활약 중인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태양광 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뉴스

0 / 1000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 급변하는 산업 동향과 최신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

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