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최고 진공응용기술 전문업체 (주)PJ KODIVAC

[산업일보]
국내 업체중 가장 많은 진공 관련 아이템 확보
인도, 미국 등으로 해외영업망 확대 및 중국공장 설립 추진



서울 금천구 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에 위치한 PJ KODIVAC(대표 이헌)은 각종 진공부품 및 시스템의 제작과 진공 코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진공 업체.

국내최고 진공응용기술 전문업체 <b>(주)PJ KODIVAC</b>


지난 1989년 자동차부품 전문 제작업체로 출발한 PJ KODIVAC의 이헌 사장은 『진공기술은 산업 전반에 두루 사용되고 특히 신소재나 반도체, 전자 등의 분야에서 기술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기술로서 그 중요성이나 향후 발전가능성을 크다는 생각에서 1990년대 말 진공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PJ KODIVAC은 진공 분야에서 약 1백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 대한진공으로부터 일부 기술이전을 받았으며 독일과 「한독진공」이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등 다양한 진공 관련 아이템의 개발과 기술력 향상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현재는 진공펌프, 진공밸브, 트랩, 게이지, 플랜지, 피팅, 개스킷, 파워 서플라이, 가스압력 조절장치 등 각종 부품에서부터 시스템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진공 관련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으며 각각의 단품 판매는 물론 일괄공급을 병행하고 있다.
이중 전체매출액의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PJ KODIVAC의 효자품목인 진공펌프는 일본 대한진공의 기술을 이전받아 지난 1994년 국산화한 것으로 원하는 진공을 빠른 시간 안에 만들어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같은 용량에서 배기속도가 매우 빠르고 소음 및 진동이 적게 발생하며 부품번호만 가지고 있으면 교환이 가능할 정도로 호환성이 뛰어나 Maintenance가 용이하다.

국내최고 진공응용기술 전문업체 <b>(주)PJ KODIVAC</b>


진공펌프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목은 진공밸브로 중진공, 고진공, 초저진공 등의 넓은 범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SUS 304 재질의 사용과 특수설계의 의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 내구성이 약 10배 이상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진공 Leak Rate가 Max. 2×10-10Torr·ℓ/sec로 성능이 뛰어난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가격이 다소 비싸 초기투자비는 많이 들지만 뛰어난 성능 및 내구성으로 인해 Running Cost면에서는 훨씬 유리하다는 것이 이헌 사장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현재 고품질, 고급사양을 필요로하는 곳을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체매출액중 1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RF Power Supply는 지난 2000년 PJ KODIV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10㎾급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RFI, EMI, CE에 따른 테스트 합격 제품이며 가스압력 조절장치는 미소량에서부터 대용량까지 광범위한 범위에서 가스압력을 조절할 수 있으며 미세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헌 사장은 자사 제품들이 브라운관, LCD, PDP, 유기EL 등 디스플레이 생산업체와 램프·형광등 등 조명업체, 냉동·공조 관련 업체, 반도체업체 등을 중심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지난 해 약 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30% 정도 많은 80억원의 매출달성을 목표로하고 있다.
한편 PJ KODIVAC은 지난 1999년 해외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후 일본, 미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출대상국을 점차 확대해 왔으며 현재는 전체매출액의 25% 정도를 해외 부문에서 달성하고 있다.

특히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미국, 중국, 대만 등에서 열리는 「SEMICON」이나 진공기술 관련 전문 전시회에 본사가 직접 참가하거나 현지 딜러와 공동 참가하는 등 꾸준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중국, 대만, 일본 등에 총 4개의 대리점을 운영중인 PJ KODIVAC는 앞으로 인도 , 독일 등으로 해외영업망을 늘리는 한편 중국 심양에 현지 조립공장을 설립함으로써 해외 부문의 사업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PJ KODIVAC의 이헌 사장은 『우리 회사의 자랑거리는 감히 국내 최고라고 자부하는 기술력과 사용자 중심의 사고에서 비롯된 철저한 사후관리이다』라고 말한다.
즉 진공기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는 표준연구원, 경일대학교, 산업대학교 등의 박사 및 교수들과 기술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술 자문 및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진공과 관련된 제반 기술지원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또한 A/S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쳐 합격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으며 별도로 A/S팀을 구성해 24시간 내에 정확하고 신속한 A/S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국내최고 진공응용기술 전문업체 <b>(주)PJ KODIVAC</b>


PJ KODIVAC의 이헌 사장은 『올해까지는 진공 관련 아이템 및 기술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나 궁극적으로는 진공기술 응용산업 분야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즉 향후 나노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오는 2004년부터는 나노 이하의 분말 생산 및 시판과 박막코팅 쪽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며 앞으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해 진공기술을 한단계 더 진일보시킨 응용기술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최고의 진공응용기술 전문업체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다아라 이영주 기자


●Phone:(02)3401-6491
http://www.pjkodivac.co.kr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