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만국제공작기계전시회(이하 TIMTOS)에 참가한 Hiwin(하이윈)이 스마트화 연삭기를 포함한 3가지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업체는 이번 전시회에서 ‘침수식회전작업대’,’가공기용 회전작업대’,’스마트 연삭기’ 등 세가지 신제품을 소개했다.
張雲傑 글로벌부문 총괄은 침수식 회전작업대에 대해 “EDM 방전 가공 설비 산업에 사용된다. 회전작업대는 IP68 등급의 방수 기능과 고속·고정밀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EDM 설비의 공능을 높인다”고 했다. 더불어, “회전속도를 상승시켜 12시간이 걸리던 작업시간을 2시간이면 완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신제품 중 하나인 시공현장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회전식 작업대의 경우, “고속·고정밀 기능을 탑재해 전기차 시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IMTOS 2023] Hiwin, 스마트 연삭기 등 신제품 3종 공개](http://pimg.daara.co.kr/kidd/photo/2023/03/24/thumbs/thumb_520390_1679643338_28.jpg)
張雲傑 글로벌부문 총괄은 “스마트 연삭기는 현재 각 공작기계업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Hiwin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자체적으로 움직임이나 진동을 감축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예전에 비해 기계를 사용할때 더 스마트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됐고, 지능화 정비가 가능해짐으로써 설비의 가공 상태나 작업진행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IMTOS는 지난 3월 6일부터 11일까지 대만 난강 전시센터(Nangang Exhibition Center)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