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스카와전기(Yaskawa Electric Corporation)는 MECHATROLINK-4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통신 ASIC JL-L000A를 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야스카와전기에 따르면, 전송 효율은 기존보다 4배 향상됐다. MECHATROLINK-III의 JL-L000A는 각종 전자 및 산업용 장비의 컨트롤러에 탑재하는 집적회로(IC 칩)다.
야스카와전기는 'Vision 2025'를 통해 새로운 산업 자동화 혁명을 구현하고 생산 현장을 시각화한다는 장기 사업 플랜을 이미 완료한 상태다.
야스카와전기는 MECHATROLINK와 호환하는 통신 ASIC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i³-Mechatronics의 통합 측면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세대 산업 네트워크인 MECHATROLINK-4와 호환되는 ASIC을 개발에 성공했다.
야스카와전기 관계자는 28일 발표자료를 통해 'MECHATROLINK-4는 MECHATROLINK-III의 기능, 성능 및 유용성을 계승하고 전송 효율을 개선하고 멀티 마스터 기능을 추가, 보다 효율적이고 고급 제어를 구현했다'라며 '호스트 CPU와 조합하면 MECHATROLINK-4 호환 장치(마스터/슬레이브)를 쉽게 개발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