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트라스콥코, 국내 맞춤형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로 하반기 시장 공략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트라스콥코, 국내 맞춤형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로 하반기 시장 공략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 등 국내 최적화 모델 출시

기사입력 2022-08-23 10:07: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아트라스콥코, 국내 맞춤형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로 하반기 시장 공략
아트라스콥코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 GA75+

[산업일보]
컴프레셔 및 압축공기 시스템의 글로벌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공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주력 모델의 국내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반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출시한 컴프레셔는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75~125마력(55~90kW)의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 GA 시리즈다. 아트라스콥코는 국내 계절 변화에 따른 급격한 온도 상승이나 습도 변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컴프레셔를 개발하기 위해 중국 우시 공장 기술연구팀과 오랜 시간 노력해 왔다.

신제품은 스마트 온도 제어(Smart Temperature Control) 시스템과 지능형 알고리즘이 적용돼 주변 온도, 습도, 부하율, 압력 변화를 감지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공기를 생산한다. 컴프레셔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컴프레셔의 유량과 압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IE4 등급의 고효율 모터를 탑재했으며, 압축 효율이 업그레이드 된 스크류 엘리멘트가 장착돼 2012년에 출시된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효율을 최대 13%까지 높였다고 아트라스콥코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차세대 오일 세퍼레이터가 적용돼 오일 소모량이 감소했고, 장비 내부 배관의 차압을 줄인 것이 에너지 효율과 유량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GA 시리즈의 유량은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8%까지 증대됐다'라면서 '신제품 시리즈 중 인버터 모델에 장착된 모터는 iPM 영구자석모터로 높은 효율성과 함께 압축공기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생산을 돕는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신제품에는 여러 대의 컴프레셔를 한 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중앙제어장치도 적용됐다. 더불어 캐노피의 사이즈를 줄여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여름철이나 고온 환경에서도 대응 가능한 일체형 냉동식 드라이어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신제품은 우시 공장에서 개발된 만큼 생산 또한 동일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덕분에 빠른 납기는 물론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 고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신제품 GA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정속형 모델인 G/GA55-90 부터 프리미엄 등급의 정속형 모델 GA55+, GA75+, 프리미엄 인버터 방식의 GA45-90 VSDiPM까지 다채롭게 제공된다. 특히 GA45-90VSDiPM은 높은 유량과 넓은 유량 조절범위로 압력 변동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GA90VSDiPM 모델의 경우 100마력 이상의 압축 공기가 필요한 공정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압축기 사업부 전명호 상무는 “이번 GA 시리즈 출시로 국내 시장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보다 폭넓은 마케팅과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급유식 컴프레셔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