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 PV WORLD FORUM] 솔라엣지, 모듈간 불일치 완화 및 에너지 손실 최소화 발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22 PV WORLD FORUM] 솔라엣지, 모듈간 불일치 완화 및 에너지 손실 최소화 발표

기사입력 2022-06-30 18:44:3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22 PV WORLD FORUM] 솔라엣지, 모듈간 불일치 완화 및 에너지 손실 최소화 발표

[산업일보]
태양광 인버터 전문 글로벌 기업인 솔라엣지테크놀로지스(SolarEdge Technologies, Inc., 이하 솔라엣지)는 30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 2022 PV WORLD FORUM의 패널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솔라엣지는 SE25K-SE33.3k 태양광 인버터, P605-P1100 파워 옵티메이저, 모듈 레벨 모니터링 플랫폼 등을 중점으로 발표했다. 특히 솔라엣지만의 MLPE(Module level power Electronics) 파워 옵티마이저 설명에 시간을 더 할애했다.

솔라엣지에 따르면, MLPE 파워 옵티마이저는 크게 ▲모듈간 불일치 완화 ▲에너지 손실 최소화 등에 최적화된 점을 이점으로 꼽을 수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양면모듈 점유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솔라엣지 파워 옵티마이저로 각각 양면 모듈에서 더 많은 에너지가 생산 가능하다. 모듈 간 불일치로 인한 전력 손실 및 다양한 접지 알베도, 음영, 장애물 또는 손실을 최소화 시켜준다. 또한, 발전량이 저하되는 모듈이 정상 발전 중인 모듈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좌종훈 솔라엣지 한국 지사장은 "음영과 상관없이 MLPE가 적용된 파워 옵티마이저는 최대 396kWp 에너지 생산을 통해 27% 에너지 효율 증가를 보임과 동시에 공간 활용까지 뛰어나다"며 "PVsyst 시뮬레이션에서 솔라엣지로 구성된 시스템은 모듈 레벨 불일치가 0% 임을 증명했으며 이는 시스템 수명 내 2%에서 최대 5%의 수익성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솔라엣지의 MLPE는 안전 PV 시스템 솔루션 또한 제공한다. ▲SafeDC ▲Rapid Shutdown(급속차단) ▲내장 온도 모니터링, ▲아크 결함 및 감지 예방 등 크게 4가지 주요 안전 PV 시스템 솔루션을 갖췄다.

먼저, SafeDC는 시스템이 종료될 때 시스템의 DC 전압이 안전한 수준으로 감소시켜주며, 급속차단은 30초 이내에 모듈 수준에서의 전압을 안전한 전압 수준으로 빠르게 감압한다.

그리고, 내장 온도 모니터링의 경우 아크 감지 및 종료 기능을 갖췄으며, 아크 결함 및 감지 예방 기능은 시스템 문제에 대한 자동 알림을 전송해 잠재적인 안전 위험을 방지한다.

한편, 솔라엣지는 한국 시장에서 총 3천752개의 1.35MW급과 PV 모듈 445Wp 및 1천862개의 P800 옵티마이저 설치 케이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국내 각지에 총 600개가 넘는 곳에 80MW급 설치를 진행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