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아팩] 가정간편식·냉동식품시장 성장…관련 포장장비 동반 성장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코리아팩] 가정간편식·냉동식품시장 성장…관련 포장장비 동반 성장

(주)주팩, KOREA PACK서 스파우트 파우치 포장기 등 선보여

기사입력 2022-06-16 14:35:5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주)주팩(JUPACK)은 코리아팩(KOREA PACK, 국제포장기자재전) 2022에 참가해 고속포장설비인 2열 자동포장기계, 스파우트 파우치(Spout pouch) 포장기 등을 선보였다.

이 회사 임태순 대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갈비탕, 육개장 등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과 냉동 제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에 대응한 포장 장비들의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고 했다.

이에 코리아팩 2022에는 소스, 분말, 냉동 등 다양한 제품 포장에 대응할 수 있는 다수의 포장시스템을 전시했다고 말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2010~2018년 기간에 HMR시장은 연평균 16.1%로 성장했으며, 2019년 국내 HMR 매출액은 약 4조2천220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코리아팩 2022에는 패키징 기계, 라벨 및 프린터, 패키징용 로봇 등 다양한 포장솔루션과 관련 부자재를 전시했다.
[코리아팩] 가정간편식·냉동식품시장 성장…관련 포장장비 동반 성장

[코리아팩] 가정간편식·냉동식품시장 성장…관련 포장장비 동반 성장

[코리아팩] 가정간편식·냉동식품시장 성장…관련 포장장비 동반 성장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