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일보]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새로운 산업용 모니터 라인을 출시했다.
11일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에 따르면, 과거 VersaView® 6300으로 불렸던 제품군에 속하는 이 새로운 Allen-Bradley® ASEM 6300M 산업용 모니터는 여러 설계 옵션을 제공한다. 장비 제조업체는 비용, 성능, 디자인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 맞춤형 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제품 매니저 파라만다 추드흐리(Paramananda Choudhury)는 11일 배포한 자료를 통해 '새로운 산업용 모니터는 성능과 디자인 모두 경쟁 제품과 차별화되는 장점을 장비 제조업체에 제공한다'며, '용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맞춤화할 수 있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함께 고성능 스마트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 작업자가 중요한 생산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볼 수 있다. 단일 화면에 최대 4개의 정보 타일을 표시해 작업자에게 성능 데이터나 작업 지침과 같은 정보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비디오와 실시간 카메라 자료도 제공할 수 있다.
Allen-Bradley ASEM 6300B 산업용 박스 PC(box PC)와 연결 및 통합할 수 있어, 두 제품을 연결할 경우 엔지니어가 PC와 함께 작동하도록 모니터를 구성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표준화한 컷아웃(cutout)을 적용해 쉽게 상용이 가능하다. 장비 제조업체는 표준이나 와이드스크린 등 모니터 타입에 관계없이 장비 설계를 변경하지 않고 최신 버전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한편, ASEM 6300M 산업용 모니터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2020년 인수한 디지털 자동화 기술 기업인 ASEM의 전문성과 기술력으로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