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BA, 늘어나는 수요 대응 위해 말레이시아에 새로운 공장 오픈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FRABA, 늘어나는 수요 대응 위해 말레이시아에 새로운 공장 오픈

새로운 공장의 운영으로 생산 능력 대폭 증가

기사입력 2022-01-27 08:11: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FRABA, 늘어나는 수요 대응 위해 말레이시아에 새로운 공장 오픈

[산업일보]
산업용 모션제어 응용을 위한 센서 제조 기업인 FRABA는 26일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지역에 새로운 제조 공장을 건립했다고 발표했다.

FRABA 측은 기존 유럽 공장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생산 공장으로 인해 늘어나는 수요에 적극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RABA 그룹의 Christian Leeser 회장은 '센서 제품의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기존 기존 폴란드 공장만으로는 생산 능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말레이시아에 추가로 공장을 설립했다'라며 '제품군의 다양성과, 다품종, 소량의 제품을 고객의 주문에 맞춘 ‘맞춤형 대량생산’ 운영 시스템으로 지속해서 발전을 해 왔다. POSITAL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는 인코더와 경사계 제품은 기계설비의 제작사, 또
적이고 개별적인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했다.

말레이시아 공장의 생산 제품 구성은 FRABA 유럽의 생산 제품을 다변화해 상호 보완하게 되며, 두 공장 모두 FRABA 고유의 디지털 생산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생산관리시스템 주문접수에서부터, 조립 및 생산, 시험 및 선적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컴퓨팅 및 데이터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품질 수준을 고도화하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연하고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어, 전체 생산 주기의 모든 과정의 이력을 추적할 수 있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1천700㎡ 규모의 새로운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은 키트인코더와 위건드센서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키트인코더는 POSITAL의 독립형 로터리 인코더의 미니멀 버전으로서 모터나 드라이브에 내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추가적인 하우징, 축, 베어링 등을 사용하지 않아 보다 더 컴팩트해졌고, 경제적으로 로터리 인코더를 사용할 수 있다.

위건드센서는 외부 자기장의 변화에 대응해 고도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트리거 시그널을 제공하는 독특한 센서 제품이다. 외부의 자기장 변화를 전기적 에너지로 변환해 저전력, 고효율의 전자 회로를 구동하는데 활용한다.

POSITAL의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는 멀티턴 자기식 인코더에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으며, 유량계와 같은 다양한 측정 시스템에 응용할 수 있다.

Christian Leeser 회장은 'FRABA의 제품은 전 세계의 고객사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공장 가동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자유롭게 이동 및 복제가 가능한 FRABA의 포터블 생산 시스템을 필요한 지역에 추가적으로 생산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FRABA가 세계적 기업으로 발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