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12일]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3월 금리 인상 지지(LME Daily Report)

[1월12일]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3월 금리 인상 지지(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12일 비철금속 시장은 전 일이 월 의장의 발언, 중국 와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인해 대부분의 품목이 상승 마감했다.

지난해 헝다 사태 이후 경기 침체 우려가 커가던 중국은 물가 상승률이 안정세에 접어든 모습이다.

시장에서는 중국의 인플레이션 및 스태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줄어든 만큼 중국정부가 경기부양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중국은 지난해 전력난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생산자 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며 통계 집계 후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의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물가지표가 예상한 정도만큼 안 좋게 나타났다며 연준이 3월 금리 인상을 시작으로 올해 4차례, 내년 추가로 4차례 25bp씩 인상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클리블랜드 연준 총재 역시 현재와 같은 상황이 이어질 경우 3월 금리 인상을 지지한다고 밝히며 3월 인상론에 힘이 실리고 있다.

13일은 미국 고용지표 발표가 있지만 그보다는 전반적인 투자심리에 의해 가격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Copper의 경우 $10,000선에서 매수세와 매도세가 힘겨루기 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