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투원스, 드론 공격 방어용 고성능 카메라 공급 시작

김세진 대표 “드론 공격 방어 시스템 시장 지속 성장할 것”

오투원스, 드론 공격 방어용 고성능 카메라 공급 시작
[산업일보]
오투원스(대표 김세진, 김세호)가 증가하는 드론의 위협을 방어할 수 있는 카메라의 개발 및 품질인증을 마치고 공공기관향 납품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7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드론 3대가 이라크 총리 암살을 시도한 사건이나, 국내 지역 LNG 기지를 촬영한 드론이 추락한 채 발견되는 사건 등 최근 드론을 활용한 위협적인 일들이 곳곳에서 발생하면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오투원스 측은 드론 방어 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드론의 확인과 추적이 가능한 신기술을 적용한 초정밀 고성능 카메라를 개발했다.

오투원스 기술개발팀은 “수 킬로미터 상공에서 빠르게 이동하는 초소형 물체에 대한 정확한 영상 확보가 가능하고, 야간에도 레이저 조명을 통해 선명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어 주간, 야간 상관없이 초소형 드론의 침투를 방어할 수 있다”며, 11월부터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에 자체 개발 카메라를 납품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투원스 김세진 대표는 “드론 공격 방어 시스템의 시장 수요는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카메라 기술 리더십으로 차별화한 신제품 공급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보한 후, 해외 시장 드론 방어 시스템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