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멘스, 차세대 엔지니어링 환경 및 제품 데이터 관리 환경 구축
김예리 기자|yr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 차세대 엔지니어링 환경 및 제품 데이터 관리 환경 구축

현대자동차·기아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 디지털 모빌리티 혁신 협력

기사입력 2021-12-01 07:43: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지멘스, 차세대 엔지니어링 환경 및 제품 데이터 관리 환경 구축

[산업일보]
지멘스와 현대자동차·기아는 디지털 혁신과 모빌리티의 새로운 미래를 가속화하기 위해 기술 협력키로 했다.

현대자동차·기아는 지멘스를 우선협상대상자 및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하고, 통합 소프트웨어, 서비스, 개발 플랫폼으로 구성된 지멘스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NX 소프트웨어와 Teamcenter 포트폴리오를 통해 차세대 엔지니어링 및 제품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현대자동차·기아는 기존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대안들을 평가한 뒤 지멘스의 소프트웨어를 선정함으로써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채택하게 됐다. 현대자동차·기아는 모빌리티의 미래를 주도하기 위해 핵심 파트너인 지멘스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은 지난 30일 "현대자동차의 핵심 설계 및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위해 지멘스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NX 소프트웨어와 Teamcenter 포트폴리오를 선택함으로써 우리 팀에 새로운 작업 환경을 도입하고 미래 자동차 개발에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력은 현대자동차에 있어 거대한 변화의 시작이자 중요한 변화의 지점이다. 우리의 믿음직한 파트너인 지멘스와 상호 협력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와 현대자동차·기아는 이번 기술 협력으로 설계 방법을 수립하고, 모든 자동차의 수명 주기를 비롯해 생산, 구매, 협력 연구, 개발과 같은 관련 프로세스 및 활동을 고려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외에도 지멘스는 현대자동차·기아가 공급 네트워크 전반에서 지멘스 소프트웨어의 효율적인 사용 및 운영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특화된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토니 헤멀건 (Tony Hemmelgarn)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CEO는 "많은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자동차·기아도 사업에서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지멘스가 차세대 제품 개발 혁신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지원을 제공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Xcelerator 포트폴리오는 미래 요구에 부응하고 오늘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혁신을 위한 도구와 기술을 제공한다. 지멘스는 차세대 엔지니어링 및 제품 데이터 관리 시스템 부문에서 현대자동차·기아와 협력해 디지털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함께 모빌리티의 미래를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8홀
공구, 부품, 소재
GO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