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토브리, 친환경 솔루션 추진 위해 ABB와 MOU 체결

스토브리, 친환경 솔루션 추진 위해 ABB와 MOU 체결

[산업일보]
스토브리(Stäubli)는 최근 ABB와 양해각서(MOU) 체결을 진행했다. 광업 전용 중장비에서의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저공해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광산 전기화는 비용을 절감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며 작업 허가 기준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광산관련 기업들의 주요 의제다.

최근 몇 년간 많은 광산 기업이 CO₂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투자가 한창인 데, 이같은 목표를 달성하려면 그에 맞는 솔루션도 필요하다. ABB와 스토브리는 이 같은 상황을 감안,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기화 솔루션 개발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위한 광산 인프라 솔루션에 중점을 둔 스토브리는 고전력 요구 사항과 자동화를 통한 안전한 환경에 대한 요구 사항을 준수해 내구성 있는 커넥터를 개발할 계획이다.

ABB의 전기화 및 복합재 공장 글로벌 제품 라인 매니저인 Mehrzad Ashnagaran은 25일자로 배포한 자료에서 '이 MOU 체결은 광산의 지속 가능성과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에 도달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의 또 다른 초석'이라고 젼제한 뒤 '현장 전문가들 사이에서 협력하고 힘을 합쳐 환경적 측면에 초점을 맞추면서 생산성과 안전 측면에서 가능한 최고의 고객 경험을 위한 제품을 보완하하는 것이다. 그래서 스토브리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했다.

스토브리 전기 커넥터의 이모빌리티(E-Mobility) 글로벌 비즈니스 책임자인 Winnijar Kauz 역시 같은 자료에서 '모든 산업은 고유한 기술 솔루션을 요구하며 장기적 보다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오늘날 광업 분야가 발전하고 있다. 근래 광산 환경에서는 산업 리더가 협력하고 완전한 전기 운영으로의 전환을 지원해야 한다. ABB와 협력해 무배출(emission free) 채굴 작업을 주도할 기술 솔루션을 탐색하고 개발할 것'으로 기대감을 표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