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스킨 적층 연결 시 클린룸 안정성 입증한 이구스(igus GmbH)

IPA 클래스 1등급 추가 인증 완료

e스킨 적층 연결 시 클린룸 안정성 입증한 이구스(igus GmbH)

[산업일보]
LED나 마이크로 칩, 반도체를 제조하는 현장에 필요한 클린룸은 대체로 공간이 매우 작고 높은 청정도를 요구한다.

이구스(igus GmbH)는 14일 클린룸 케이블 가이드 시스템의 IPA 클래스 1등급 추가 인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클린룸에서 사용하는 리본 케이블 대체를 위한 모듈식 대안으로 개발한 e스킨 케이블 가이드 시스템은 개방 가능한 챔버 구조와 유지보수 편의성으로 클린룸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이구스 정준희 차장은 이와 관련, "이번 ISO 클래스 1 인증은 e스킨 플랫 가이드 시스템의 적층 레이어를 최대 3단까지 설정해도 파티클이 검출되지 않음을 입증한 테스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단층 구조 뿐만 아니라 e스킨을 적층으로 연결했을 때도 클린룸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이구스 측은 igus GmbH의 클린룸 산업 담당자 피터 마토넷(Peter Mattonet)의 말을 인용, ‘클린룸 케이블 가이드는 단층으로 쓰기보다 2층, 3층으로 적층해 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해당 사양에 대한 가장 높은 클린룸 등급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였다'라며 ‘e스킨 플랫이 70mm의 작은 곡률 반경으로 ISO클래스(14644-1)를 획득한 유일한 클린룸 케이블 가이드가 됐다'라고 강조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