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퍼썸(Hypertherm), 공기 플라즈마 절단 시스템 3가지

내장형 인텔리전스·일체형 카트리지 소모품 탑재

[산업일보]
미국계 산업용 절단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하이퍼썸(Hypertherm)이 아시아 시장으로 무대를 넓히고 있다.

12일 하이퍼썸은 온라인으로 ’APAC 지역 Powermax SYNC 출시 발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해 하이퍼썸의 신제품과 아시아 시장의 진출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하이퍼썸(Hypertherm), 공기 플라즈마 절단 시스템 3가지
사진=APAC 지역 Powermax SYNC 출시 발표 프레스 컨퍼런스 화면 캡처

이번 행사에서 하이퍼썸은 새롭게 선보이는 Powermax SYNC® 공기 플라즈마 절단 시스템 3가지를 소개했다.

이날 내장형 인텔리전스와 일체형 카트리지 소모품을 탑재한 차세대 Powermax65/85/105 시스템과 Powermax SYNC, 기존의 5단 소모품 스택업을 컬러 코딩한 일체형 카트리지로 대체한 SmartSYNC® 토치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SmartSYNC® 토치의 경우, 각 카트리지에 적용된 기술은 정확한 암페어 수 및 공기 압력, 작동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고, 새 카트리지가 필요한 경우 이를 작업자에게 알린다. SmartSYNC 토치 컨트롤은 작업자가 전원공급장치에 가지 않고도 암페어 수 조절과 카트리지 교환이 가능하다.

하이퍼썸 관계자는 Powermax® 시스템용 Hypertherm 카트리지는 기존 소모품에 비해 수명이 최대 2배 길고, 카트리지는 스타트, 아크온 시간과 같은 데이터를 추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에릭 브린(Erik Brine) 하이퍼썸 Powermax 팀매니저는 “Powermax SYNC 시리즈는 사용이 쉽고 여타 공기 플라즈마 시스템보다 운용 비용이 적고, 성능은 끌어올렸다”며 “금속 가공 업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작동이 간단해 작업자 실수를 비롯해 가동 중단, 폐기물, 등 제조 업체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돕는다”고 했다.

하이퍼썸은 기존 플라즈마 시스템 사용자를 위한 Duramax® 및 Duramax Lock 토치용 어댑터를 개발했다. 이 어댑터를 통해 Powermax45 XP 및 Powermax65/85/105 사용자는 신속한 교체와 간단한 주문, 재고 추적, 길어진 수명, 절단 품질 개선 등을 체감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하이퍼썸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한 2021 FABTECH Show에서 Powermax SYNC 시리즈를 공개했으며, 오는 18일부터는 아시아를 비롯해 호주, 뉴질랜드, 중남미의 파트너사에 새로운 시스템을 배송할 예정이다.

김희동 지사장은 "하이퍼썸 원피스 카트리지는 누적된 데이터와 경험을 통해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개발해 초보자들도 쉽게 교체할 수 있다"며 "한국이 조선 강국인 만큼 국내에서는 조선 분야에 가장 많이 보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