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LA, 한국 지사장으로 롤린 코처 선임

KLA, 한국 지사장으로 롤린 코처 선임
[산업일보]
KLA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롤린 코처(Rollin Kocher)가 선임됐다.

롤린 코처 지사장(사진)은 임기 동안 KLA의 한국 내 사업 확장 및 대고객 영업 및 지원 확대, 그리고 ESG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공식 취임은 이달말 있을 예정이다.

신임 롤린 코처 지사장은 반도체 장비 업계에서 30년 이상 근무하며 기술, 영업, 사업 개발, 운영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풍부한 경험과 성과를 쌓아온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전체 경력의 절반이 넘는 17년 동안 KLA에서 근무한 그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어카운트 매니저, 사업개발 디렉터, 세일즈 담당 수석 디렉터를 역임했다. 특히 마지막 2년 동안은 KLA 한국 삼성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매출 성장과 사업 확장에 기여했다.

KLA 한국 지사장 선임 이전, 그는 미국의 반도체 검사 장비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온투 이노베이션(Onto Innovation)의 글로벌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재직했으며, 그 전에는 나노메트릭스(Nanometrics)의 수석 부사장으로서 영업, 애플리케이션, 사업부를 총괄했다.

코처 지사장은 ““한국은 전세계 반도체 업계를 선도하는 유수의 기업들을 보유한 국가로, KLA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한국의 반도체 기업들이 KLA의 장비와 기술을 활용해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롤린 코처 지사장은 미국 노스텍사스대학교에서 전기전자공학 전공 응용과학 학사와 텍사스주립공대 와코(TSTC Waco)에서 레이저 전자광학기술 준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임원 대상 재무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