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월24일] 캔사스 연은총재, 인플레이션 완화 예상 '테이퍼링' 지지(LME Daily Report)

헝다그룹 위안화 채권이자 지급문제 해결

[9월24일] 캔사스 연은총재, 인플레이션 완화 예상 '테이퍼링' 지지(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4일 비철금속 시장은 헝다그룹의 채권이자 미지급 소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장후반 적은 거래량 속에 변동성이 커지며 품목별로 등락을 달리했다.

아시아장에서는 중국의 헝가그룹이 달러화 채권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며 홍콩지수가 급락했다.

헝다그룹은 지난 수요일 위안화 채권이자 지급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고 이로인해 시장에 어느정도 안도감을 불러온 바 있다. 헝다그룹이 달러화 채권에 대해서는 이자지급 예정일로부터 30일 이내까지는 이자를 지급하지 않아도 공식적인 디폴트가 아닌 것으로 돼 있는 계약을 이용해 일부러 이자 지급을 하지않고 시간을 끌고있다고 보고 있다.

위안화 채권 이자 지급에 대해서도 채권 이자를 지급한 것이 이나라 채권단과 합의를 한 것이 아닌가하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이번주 금요일부터 중국이 일주일 동안 휴일을 갖는 가운데 헝다그룹의 미래는 더욱 알기 어려워지는 상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일 FOMC 미팅을 가졌던 의장들은 24일 테이퍼링에 대한 지지의견을 피력했다. 클리블랜드 연은총재는 올해 11월 테이퍼링을 시작하고 2022년말 금리인상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제회복이 계속되면서 고용시장이 개선되고 금리인상 조건을 만족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캔사스시티 연은총재 역시 곧 자산매입을 끝내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완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주 시장은 불확실성이 높은 가운데 방향성을 정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일 것으로예상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