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라스틱의 기계적 재활용 품질 향상 위한 첨가제 솔루션

플라스틱의 기계적 재활용 품질 향상 위한 첨가제 솔루션
[산업일보]
최근 플라스틱 업계가 직면한 과제는 재활용 공정 중 열적, 기계적 응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폴리머의 품질 저하를 완화하는 것이다. 재활용 플라스틱은 보통 폴리머 변질을 가속화하는 불순물과 폴리머 오염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재의 특성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말이다. 플라스틱 재활용업체 및 소재가공업체는 재활용 폴리머 소재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품질 및 성능 저하 문제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바스프가 플라스틱 재활용 품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첨가제 솔루션인 IrgaCycle™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재활용 플라스틱의 품질을 개선해 가공 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한다.

바스프 퍼포먼스 케미컬 사업부문 총괄 토마스 클로스터(Thomas Kloster)는 17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기술 향상과 규제 강화로 인해 기계적 재활용을 통한 플라스틱 생산량이 2030년까지 3배가량 증가가 예상된다면서, 이는 연간 약 10%의 성장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바스프의 새로운 IrgaCycle™ 제품군은 포장재, 자동차 및 모빌리티, 건축 및 건설 등 여러 최종 응용 분야에서 재활용 소재의 비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첨가제 솔루션이다. 비분진 과립형 첨가제로써 재활용 공정에 쉽고 안전하게 투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제한된 가공성, 낮은 장기 열 안정성, 실외 풍화에 대한 불충분한 보호성 등 재활용 수지와 관련된 특정 품질 문제를 해결한다. 제품 라인에는 다양한 첨가제 제형이 포함되며, 더 많은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바스프 플라스틱 첨가제 사업부의 글로벌 리드 이노베이션(Global Lead Innovation) 총괄인 폴커 바흐(Volker Bach) 박사는 같은 자료에서 '바스프는 플라스틱 산업에서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산화방지제 및 광 안정 시스템을 바스프의 전문 기술과 결합해 이번 솔루션을 개발했다'라며 '우리의 견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지역의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업체와 협업이 가능하다. 재활용 산업의 전체적인 밸류 체인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