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자도로 ‘의왕휴게소’ 임대료 30% 감면 기간 연장

[산업일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매출 부진 피해 최소화와 운영악화 방지를 위해 경기도가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 의왕휴게소 임대료 감면기간 연장을 승인했다.

경기도는 최근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의 민자 사업자인 경기남부도로㈜가 요청한 ‘의왕휴게소 입점업체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안건을 승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휴게소 입점업체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이용객 감소와 매출액의 지속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호소하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감면 요청을 승인한 것이다.

의왕휴게소 입점 17개 사업장은 지난해에 이어 ‘착한 임대료 운동’의 일환으로 올해 연말까지 임대료를 감면받게 됐다. 앞서 이들 17개 사업장은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차원에서 지난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간 한시적으로 임대료 30%를 감면받은 바 있다. 이 기간 동안 감면된 금액은 약 8천800만 원에 달한다.

이번 도의 승인에 따라 임대료 인하가 추가 적용되는 기간은 2020년 6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약 1년 7개월이다. 해당 17개 사업장들은 이 기간 동안 월별 30%씩 총 3억9천만 원 가량의 임대료를 추가로 감면 받게 된다.

이성훈 건설국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수그러들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고통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입점 업체들의 어려움 극복과 운영 악화 방지를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임대료 감면요청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종수 기자 jslee0505@kidd.co.kr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