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라엣지(SolarEdge) 상업용 태양광 인버터, 한국 KS 인증 획득

솔라엣지(SolarEdge) 상업용 태양광 인버터, 한국 KS 인증 획득

[산업일보]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글로벌 기업 SolarEdge Technologies, Inc(이하 'SolarEdge')의 상업용 3상 인버터(SE27.6K)가 한국에너지공단(KEA)으로부터 KS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발표했다.

KS 인증은 계통 연계, 안전성, 전자기 호환성, 성능에 대한 엄격한 업계 표준을 반영한다.

솔라엣지(SolarEdge)에서 APAC, MEA, LATAM 지역을 총괄하는 Daniel Huber 이사 겸 실장은 이날 발표자료를 통해 '솔라엣지의 DC 최적화 인버터 기술과 모듈 레벨 모니터링의 핵심 장점은 과감한 정부 보조금 정책이 있을 때 더욱 더 큰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며 '3상 인버터는 시공업체의 설치 프로세스 단축 요건을 충족함과 동시에 시스템 소유자와 투자자에게는 수익 개선과 보조금 정책을 바탕으로 한 100kW 이하 지붕형과 지상형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솔라엣지는 제품 가용성과 빠른 배송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현지 전문가들과 새로운 창고 시설을 확보하고 한국 태양광 시장 내 사업활동을 확장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와 통합 에너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솔라엣지 자회사 코캄은 최근 충북 진천-음성 혁신 도시에 2GWh 배터리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

솔라엣지 3상 인버터는 380V 계통에 호환되며 설치가 쉽고 생산 용량이 크다. 동일 전력 등급의 경쟁사 인버터에 비해 약 25% 더 가벼운 무게로 보다 쉬운 설치가 가능하고, 3선 그리드 연결을 지원해 인건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솔라엣지 인버터의 표준 보증 기간은 12년이지만 20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파워 옵티마이저의 표준 보증 기간은 25년이다. 모듈 레벨 모니터링은 시스템 수명 주기 내내 추가 비용 없이 실시간으로 시스템 가시성을 확보하고, 원격으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솔라엣지는 설치 및 사용전 검사에 필요한 요건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어로 사전/사후 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