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8월2일] WHO, 세계 대부분 지역 코로나19 80% 증가, 델타 변이가 주도(LME Daily Report)

[8월2일] WHO, 세계 대부분 지역 코로나19 80% 증가, 델타 변이가 주도(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일 비철금속 시장은 장 초반 달러화 약세로 대부분의 품목이 강세를 이어 나갔다.

하지만, 장 후반 미국 제조업 지표가 강하게 발표되며 달러화 약세가 주춤하자 일부 품목들은 상승 폭을 내주며 장을 마감했다. 미국 상원은 초당적으로 1조 달러에 달하는 인프라 지출안 문구를 최종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프라 지출안이 통과할 경우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살아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 제조업 지표가 14개월 연속 확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2일 마킷에서 발표한 미국 제조업 PMI는 역대 최고치인 63.4를 기록했다. 구매관리자의 응답에 인프라 지출이 어느 정도 반영돼 있는지는 알 수 없겠으나 인프라 지출이 시행되면 좀 더 경기 확장을 예상하는 구매관리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3일 역시 최근 가격 상승에 이후 방향성을 확인하는 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