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TC, 사용자 생산성 극대화한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 8.0’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PTC, 사용자 생산성 극대화한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 8.0’ 출시

기사입력 2021-05-10 16:33: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PTC, 사용자 생산성 극대화한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 8.0’ 출시


[산업일보]
PTC가 10일 CAD 소프트웨어 ‘크레오(Creo®)’의 8번째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레오 8.0은 모델 기반 정의(Model Based Definition, MBD),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앤시스(Ansys) 기반 시뮬레이션 기능을 확장해 사용자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엔지니어링 실무자, 최종 사용자 및 관리자들이 제품 설계와 관련해 경험하고 있는 주요 도전과제들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고안된 크레오 8.0의 특징 및 기능은 설계 효율과 생산의 효율을 높여 전체 CAD 가치 사슬을 강화를 지향한다.

MCG의 툴링 엔지니어 티아고 피게이레두(Tiago Figueiredo)는 배포된 자료에서 ‘크레오 8.0은 분명한 혁신을 이룬 제품으로 설계 프로세스에 한단계 진화한 크레오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새로운 기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트리식 관리 모두 인상적이며, 다방면으로 활용해 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크레오 8.0D은 사용자가 설계 프로세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켰다.

우선 홀 피처, 라우티드 시스템, 판금. 렌더 스튜디오(Render Studio)와 같은 핵심 모델링 환경의 여러 영역에 걸친 업데이트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개선된 대시 보드 및 모델 트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복잡한 설계를 더 쉽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MBD 워크플로우 개선으로 품질 저하 없이 시장 출시를 앞당기고, 오류를 없애는 동시에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제 사용자들은 어셈블리에서 검증된 기하학적 치수 및 기하 공차 가이드 애플리케이션 활용해 설계 검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업계를 선도하는 ’크레오 시뮬레이션 라이브(Creo Simulation Live)’와 ‘크레오 앤시스 시뮬레이션(Creo Ansys Simulation)’을 통해 정상 상태(Steady State) 유체 기능을 강화하고 메시 컨트롤을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크레오의 혁신적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기능은 자체 솔루션 범위를 자동으로 정의하며, 초안으로 설계된 좁은 반경(tight-radius)의 제조 요구사항을 보다 광범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덧붙여 시뮬레이션 결과를 사용해 격자 구조를 최적화해 제작 시간과 부품 중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크레오 8.0은 또한 5개의 축으로 확장된 고속 밀링 공구 경로를 제공해 설정 및 가공 시간을 줄일 수 있다.

PTC코리아 박혜경 대표는 “새롭게 발표된 크레오 8.0은 시뮬레이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적층 가공의 주요 기술 영역에서 확장된 기능들과 더불어 모든 사용자가 인정할 수 있는 생산성 향상을 균형 있게 이끌어 낸 혁신 제품이다”라며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제조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