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ing 'edgeConnector' 지멘스를 위한 새로운 AWS Quick Start 서비스 개시

사물인터넷 효용 높이는 높은 연결성 제공

Softing 'edgeConnector' 지멘스를 위한 새로운 AWS Quick Start 서비스 개시


[산업일보]
소프팅 인더스트리얼 (Softing Industrial)에서 AWS와 함께 edgeConnector Siemens docker container를 위한 AWS Quick Start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Quick Start 서비스는 자동으로 edgeConnector Siemens와 AWS 클라우드의 AWS IoT SiteWise에 배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를 통해 한층 더Siemens PLC를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AWS 클라우드에 연결될 수 있게 한다.

고객들은 클라우드와 엣지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연결하고 싶어한다. 소프팅 인더스트리얼(Softing Industrial)의 VP제품 마케팅 담당자인 크리스토퍼 안할트 박사(Dr. Christopher Anhalt)는 최근 배포한 자료를 통해 ‘우리가 타겟층으로 보는 고객들은 그들의 장비를 클라우드에 연결시켜 사물인터넷화 하는 것에 대해 주저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산업현장의 고객들은 엣지 컴퓨팅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것은 물론 엣지 컴퓨팅과 사물인터넷을 성공적으로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경험하지 못했다.

이 Softing edgeConnector Siemens Quick Start서비스는 산업용 IoT를 위한 안전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사용해 IT 및 현장 직원이 솔루션이 갖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경험하게 해준다.

먼저 Quick Start서비스는 edgeConnector Siemens를 AWS클라우드에 쉽고 빠르게 연결시킬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게이트웨이 기능을 하는 Softing edgeConnector Siemens의 배포를 자동화한다.

그리고 가상의 Siemens S7-1500 PLC에서 IoT 센서 데이터를 생성후 edgeConnector Siemens를 통해 AWS로 전송돼 최종적으로 AWS IoT SiteWise를 사용해 시각화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 AWS로의 배포과정은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edgeConnector Siemens는 컨테이너 기술을 지원하는 Softing 최초의 상용 게이트웨이 제품이다. Softing의 자동화 기술 및 IT / OT 통합 전문 지식을 활용해 기존 산업 현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iemens PLC를 위한 동급 최고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Docker containe로서 산업용 IoT 용 AWS 솔루션 아키텍처에 원활하게 통합되며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