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OEM 업체, 최신 전기차 플랫폼에 이튼 배전기술 채택

자동차 제조사에 이튼 배전장치(PDU)와 부스만 시리즈 퓨즈 공급

글로벌 OEM 업체, 최신 전기차 플랫폼에 이튼 배전기술 채택

[산업일보]
전력 관리 기업인 이튼(Eaton)의 e모빌리티(eMobility) 사업부가 최근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에 배터리 구동 방식(BEV)의 경량급 상용차에 적용될 배전장치(PDU)와 부스만(Bussmann™) 시리즈 퓨즈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튼이 공급할 PDU는 설계 확장이 가능해 포트폴리오 내 광범위한 미래 차량에 적용할 수 있다.

정션박스(junction box) 또는 퓨즈 박스로도 불리는 PDU는 메인 배터리 전원을 차량의 나머지 부분과 연결한다. 가정의 서비스 패널이 주전원을 집안의 각 분기회로(branch circuit)에 연결하는 것과 유사하다. 전력을 차량에 분배하는 동안 PDU는 회로 보호를 통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튼의 e모빌리티 사업부는 부스만 시리즈 퓨즈를 PDU에 완전 통합해 보조 회로 4개를 보호하는 등 독보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케빈 칼자다(Kevin Calzada) 이튼 e모빌리티 사업부 배전/보호 부문 글로벌 제품 전략 매니저는 ‘이튼은 PDU 기능 설계의 기술적 민첩성과 시스템의 신뢰성을 보장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튼의 PDU는 박스 접근을 위한 고유한 설계로 안전한 수리와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이튼 PDU에는 테스트 포트가 있어 전기 계량기를 프로브(probe)로 사용해 소형 회로 기판에 접촉할 수 있다. 장치가 아직 충전상태인 경우, 기판이 신호를 보내 기술자가 고전압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