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KSH코리아, 보성과학 인수로 생명과학사업 강화 나서

과학기기 분야 선도적 입지 다지기 기대

DKSH코리아, 보성과학 인수로 생명과학사업 강화 나서


[산업일보]
글로벌 시장 확장 서비스 제공기업인 DKSH가 한국의 생명과학유통기업인 보성과학(Bosung Scientific)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DKSH그룹은 M&A전략에 따라 보성과학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2019년 태국에서 SPC를 인수한 이후, 이번 인수는 DKSH 기계사업부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과학기기분야의 선도회사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두 번째 인수다.

1993년 설립된 보성과학은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90여 명의 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생명과학, 임상진단, 환경, 미생물학 시장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포트폴리오의 과학기기 뿐만 아니라 관련 소모품을 판매, 마케팅 및 유통을 영위하는 회사다. 그들의 고객기반에는 병원, 연구소, 실험실, 대학교, 제약 및 식음료회사 등이 포함된다. 또한 보성과학은 자체 연구소를 운영해 DKSH기계사업부의 연구소가 총 19개로 늘어났다.

보성과학은 양호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DKSH는 현금과 부채융자를 통해 이 사업의 100%를 인수했다. 인수를 통해 즉시 보성과학의 경영진과 직원들이 DKSH에 합류해 수입을 증가시키고 있다. 또한 판매제품 다각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폭넓고 다양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DKSH의 기계사업부 대표인 Hanno Elbraechter는 최근 배포된 자료에서 ‘우리는 30년 이상 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과학기기의 핵심 기업인 보성과학을 인수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게 돼 기쁘다’며, ‘그들의 사업은 우리의 기존운영을 보완하고 복원력을 구축해 우리의 전략이 성장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생명과학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크게 강화하게 됐다. 보성과학이 DKSH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하며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