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두로보틱스(Pudu Robotics), 일본 HCJ 박람회에서 최신형 배송 로봇 및 소독 로봇 선보여

고양이 형상의 ‘BellaBot’ 등 인기

푸두로보틱스(Pudu Robotics), 일본 HCJ 박람회에서 최신형 배송 로봇 및 소독 로봇 선보여


[산업일보]
중국 로봇 개발 업체 푸두 로보틱스(Pudu Robotics)가 지난 2월 16~19일 일본 도쿄 지바현 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HCJ 박람회에서 배송 로봇 및 최신형 소독 로봇인 ‘푸덕터 2(Puductor 2)’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HCJ 전시회는 호텔 및 케이터링 관련 대규모 브랜드 전시회로 일본을 비롯해 세계 관련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 전시회에서 Pudu Robotics의 배송 로봇, 소독 로봇은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특히 고양이 모습을 한 BellaBot이 높은 관심을 얻었다. BellaBot은 전방위 감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면서 혁신적인 음성, 조명, 터치, 얼굴 인식, 디스플레이 등 다중 모드의 인터랙션이 가능하다. 음식 배달 로봇인 ‘Pudubot’과 함께 음식 배송에 인간미를 불어넣었고 사람과 상호 작용이 더 다양해졌다.

한 박람회 참가자는 “예상보다 조작이 쉽고, 기술적 감각이 강하게 느껴진다. 방금 한번 배송해 봤는데 배송 위치가 매우 정확하다”며 “기회가 된다면 몇 대 갖고 가고 싶다. 우리 레스토랑에 더 좋은 서비스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중국 선전에 본사가 있는 Pudu Robotics는 저속 자율주행, 로봇 모터 구동과 모션 제어를 핵심 기술로 다양한 로봇을 생산한다.

특히 배송 로봇인 PuduBot·BellaBot, 그릇 회수 로봇 HolaBot은 Haidilao Hotpot, JD, Woowa Brothers, HomePlus, Bytedance, LG, Sheraton hotel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전 세계 50여 개국, 500곳이 넘는 도시에서 활용되고 있다.

Pudu Robotics는 배송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멀티센서 융합 PUDU SLAM 알고리즘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확대해 로봇이 고정밀 포지셔닝, 3D 장애물 회피, 높이 감지, 자율 경로 계획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했다.

각 로봇은 네트워크에 의존하지 않고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로봇과 직접 통신할 수 있으며, 이는 사람 간 상호 작용 메커니즘과 비슷하다. 이와 함께 로봇에는 차량 수준의 독립적인 연동 서스펜션 시스템이 장착돼 평온하게 작동한다.

Pudu Robotics측 관계자는 최근 배포한 자료에서 ‘앞으로 로봇 산업 기술이 성숙하고 서비스 로봇 기능이 완벽해지면서 더 많은 서비스 업계가 상업용 서비스 로봇을 사용해 직원의 서비스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