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용 이더넷 지원 트리거·디코딩 솔루션

차량용 이더넷 지원 트리거·디코딩 솔루션

[산업일보]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가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제품인 R&S RTO 및 R&S RTP에서 동작하는 K58 소프트웨어 옵션의 신규 출시를 발표했다.

RTO/RTP-K58 옵션은 차량용 이더넷으로 널리 사용하는 1000BASE-T1 의 트리거링 및 디코딩을 지원한다.

25일 로데슈바르즈에 따르면, 이번 솔루션은 완성차 업체들과 부품 공급 업체들은 최첨단 차량용 디지털 설계에 요구되는 최신 버스 기술을 기존의 100BASE-T1 및 CAN 버스 분석, 디코딩과 유사한 방식으로 손쉽게 시험할 수 있다.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간단한 TP(Twisted-pair) 네트워크로 동작하는 유연한 차량용 이더넷 기술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차량 내 네트워크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기에 최적화됐다고 했다.

R&S RTO 및 R&S RTP 오실로스코프에서 동작하는 이 제품은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차량 내 네트워크 및 ECU 구현을 손쉽게 디버깅하고, 검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로데슈바르즈는 디코딩된 데이터의 경우, 일반적인 테이블(표) 형식 뿐만 아니라 허니콤 다이어그램(Honeycomb diagram)으로도 표시 가능하다. 또한 컬러 코드 정의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휴 프레임(Idle Frame) 및 MAC 또는 에러 프레임(Error Frame)과 같은 중요한 파라메터들을 쉽게 구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S RT-ZF7 Probing Fixture를 함께 운용할 경우, 순방향 및 역방향 데이터 스트림을 동시에 디코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