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m 에코시스템, 지난해 4분기 Arm 기반 칩 67억 개 출하

Arm 에코시스템, 지난해 4분기 Arm 기반 칩 67억 개 출하
인물사진=르네 하스(Rene Haas), Arm IP 프로덕트 그룹 대표(출처=Arm)

[산업일보]
Arm은 반도체 파트너사들의 지난 분기 Arm 기반 칩 출하량이 67억 개를 기록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는 초 당 약 842개 칩을 출하한 수치다.

현재까지 Arm 파트너사들은 총 1천800억 개 이상의 Arm 기반 칩을 출하했다.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Arm의 에코시스템은 지난 해 Arm 파트너사들이 175개의 새로운 라이선스를 계약했다. 이에 따라, Arm의 전체 라이선스 계약은 1천910개, 라이선스에 계약한 기업은 총 530곳이 됐다.

Arm 에코시스템은 지난 분기 44억 개의 Cortex-M 프로세서를 출하하며 수십억 개 IoT 디바이스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유비쿼터스 엔드포인트 인텔리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Arm 기반 인텔리전트 임베디드 솔루션은 믿기 어려울 정도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르네 하스(Rene Haas), Arm IP 프로덕트 그룹 대표는 17일자 배포자료에서 '지난해 Arm이 175개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향후 Arm IP 도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 중 다수가 Arm과 처음 계약한 파트너사들'이라며 '클라우드에서 엔드포인트에 이르기까지, Arm은 Arm 에코시스템의 고유한 솔루션에 필요한 안전한 구성 요소들을 제공, 에코시스템과 함께 컴퓨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