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IG 펌프 사업부, 전기식 구동장치 관련 지적재산권 인수

[산업일보]
Nikkiso Co., Ltd (Japan) 자회사인 Nikkiso Cryogenic Industries 산하 Clean Energy & Industrial Gases Group (CE&IG)은 자사 펌프 사업부가 전기식 구동장치 (EMA), 연관 제어판 제조 및 조립 관련 지적재산권(IP)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CE&IG 펌프사업부의 EMA 정량 펌프는 지난 4년 간 프로토타입 수소 충전소 내 실제 운영 등 다양한 테스트 단계를 거쳤다. EMA 정량 왕복동 펌프는 최대 900 Barg의 배출 압력을 요구하는 수소 애플리케이션에 즉각 활용 가능하다. 향후 해운업계 애플리케이션용 고압 LNG 연료 공급 펌프도 공개할 예정이다.

피터 웨그너(Peter Wagner) Cryogenic Industries CEO 겸 그룹 사장은 이날 발표자료에서 '이번 인수는 그룹 사업이 나아갈 다음 단계를 밟은 것으로 우리 고객사에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다. CE&IG는 펌프 조립 전 과정(극저온 펌프 양정부터 드라이브 유닛에 이르기까지)을 제조하는 한편 고객사에 팩토리 지원 솔루션 전체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IP 인수에 따라 CE&IG 펌프 사업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애나에 위치한 Nikkiso ACD 공장에서 EMA를 제조, 조립할 수 있게 됐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