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월20일] 바이튼 대통령 취임식, 주요국 증시 상승(LME Daily Report)

LME Ring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나…새로운 방향의 거래소 혁신 주목

[1월20일] 바이튼 대통령 취임식, 주요국 증시 상승(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이 한국시간 21일 새벽 2시에 진행되면서 미국에서 새 정권의 시작을 알렸다.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맞이 인사를 생략하고 극단 주의자들의 테러 및 비상사태가 염려되는 등 취임까지의 기간이 순탄치 않았던 만큼 안도감도 컸다.

주요국 증시는 바이든 취임 이후 경기 부양책이 더 풍성하고 확실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에 대부분 오름세를 보였다.

쟈넷 옐런 재무부 장관 후보자도 어제 연설에서 부양책 규모 및 앞으로의 정부 재정 지원을 확실시하면서 각종 자산 및 원자재 품목들의 가격 하단을 지지했다.

ICSG, IAI, INSG 등의 연구 기관들이 금속 품목의 10~12월 데이터를 발표했다. 대부분의 품목들의 생산량이 증가한 수치를 나타내 글로벌 수요 회복이 진행 중임을 나타냈다.

몇몇 애널리스트들은 비록 비철금속 품목들이 2020년에 큰 상승폭을 보였으나 우호적인 재정 지원 풍토에서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코멘트하는 등 바이든 정권에 대한 기대심리도 가격 하단을 지지하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보인다.

전기동은 오늘 상승 마감하면서 3개월물 기준 톤 당 $8000대에 안착했다. 3개월물 대비 현물 할인폭이 톤 당 $2.75까지 감소하면서 단기 현물시장이 타이트해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약보합세를 보이던 알루미늄도 다른 금속들의 상승여파를 받아 반등하는 모습이다. 다만, Capital Economics 의 한 전문가는 알루미늄 수요가 올해 상반기가 끝날 때까지는 중국을 중심으로 회복세가 이어지겠지만, 이후에는 점차 그 속도가 둔화될 것으로 판단, 가격 부담이 예상된다고 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