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그넥스, 3D 레이저 변위 기술 탑재한 비전시스템 ‘인사이트(In-Sight) 3D-L4000’ 출시

3D 레이저 변위 기술 갖춘 스마트 카메라로 3D 검사 분야 간단 해결

코그넥스, 3D 레이저 변위 기술 탑재한 비전시스템 ‘인사이트(In-Sight) 3D-L4000’ 출시

[산업일보]
산업용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코그넥스(COGNEX)가 업계 최초로 스마트 카메라에 3D 레이저 변위 기술을 탑재해 효율적으로 광범위한 3D 검사를 진행하는 산업용 비전시스템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3D-L40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3D-L4000은 특허 받은 스페클(Speckle) 없는 블루 레이저 광학 기술과 가장 광범위한 트루 3D 비전 툴을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환경에 결합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공장 엔지니어가 자동화된 생산 라인에서 3D 이미지를 캡처 및 취득하고, 다양한 검사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게 코그넥스 측의 설명이다.

인사이트 3D-L4000은 검사를 위한 전체 3D 비전 툴 세트를 제공해 트루 3D 공간에서 바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2D 비전 툴의 개념을 차용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비전 툴을 부품의 트루 3D 이미지에 바로 배치할 수 있어 기존 시스템 대비 검사의 정확도를 높인다. 수행 가능한 검사 유형도 확장되며, 실제 부품이나 구성품에서 비전 툴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 인사이트 스프레드시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인사이트 3D-L4000은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3D 검사를 빠르고 쉽게 설정하고 실행할 수 있다. I/O와 통신 기능을 모두 갖춘 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하며, 공장에서의 통합 최적화도 가능하다.

동일한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2D와 3D 비전 툴을 결합 가능해 실제 작업 현장에서 보다 빠른 배포가 용이하다고 코그넥스 측은 밝혔다.

존 키팅(John Keating) 코그넥스 3D 제품 사업부 책임자는 ‘지금까지의 3D 제품들은 다양한 검사를 해결하기엔 고가인데다, 사용하기에도 매우 복잡하다는 한계가 있었다’며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사용이 매우 간편한 코그넥스 인사이트(In-Sight) 3D-L4000은 기존 장벽을 허물고, 식음료, 소비재, 포장재, 자동차, 의료기기, 전자제품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검사에서 이상적인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