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니카 미놀타, 스펙심(SPECIM) 인수 확정 계약 체결

코니카 미놀타, 스펙심(SPECIM) 인수 확정 계약 체결

[산업일보]
네덜란드 센싱 기업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가 최근 스펙심(Spectral Imaging Oy Ltd., 이하 스펙심)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광범위한 초분광 이미징 카메라, 영상 분광기, 시스템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초분광 이미지 솔루션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스펙심은 특히 광학, 전자, 소프트웨어, 머신비전 등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를 확보하며 성장해 왔다.

초분광 이미징 시장은 머신 비전 기술 발전으로 인해 급속한 산업 성장의 변환점에 자리해 있다. 기존 비주얼 카메라에서 초분광 이미징으로의 업그레이드는 수많은 기계 제조업체가 품질,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이루도록 했다.

2020년 1분기 경, 스펙심의 투자자 및 설립자는 성장의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쟁적인 무역 매각 프로세스로 여러 글로벌 업체에 손을 내밀기 시작했다. 스펙심의 기술, 고객 및 직원에 관해 가장 적합한 조건을 지녔다는 판단 아래, 코니카 미놀타와 손을 잡았다.

스펙심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스펙심의 놀라운 기술 성과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은 지금까지 두 핀란드 투자자인 노르딕옵션과 보캡의 서포트 아래에서 이뤄져 왔다’라며 ‘이들은 코니카 미놀타를 인수자로 받아들이며 스펙심이 한 단계 더 진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고 했다.

한편, 140년의 역사를 지닌 코니카 미놀타는 포토필름 및 카메라 분야의 선구자로, 현재 이미징, 비전 및 컬러 측정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미징, 재료, 광학 및 나노 제작 등 총 4가지의 핵심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더 높은 가치, 수익성 높은 기술 분야 및 시장 기회로 비즈니스 모델을 재편하고 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