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트랜시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협력사 해외 판로개척 지원

현대트랜시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협력사 해외 판로개척 지원

[산업일보]
현대트랜시스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을 위해 직접 나섰다.

현대트랜시스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천안 오엔시티호텔에서 화상구매상담회를 개최하고 해외바이어와 협력사 간 언택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틀간 열린 이번 상담회에는 총 23개 중소·중견기업 협력사와 38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사전 매칭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진행했다. 해외바이어 화상 구매상담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협력사 해외판로개척 지원사업인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이 정부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현대트랜시스 측은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국내외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상생협력관을 구성해 협력사의 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국내외 각종 부품 전시회가 취소 또는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빚어졌다"며 "해외 수출길이 막힌 협력사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위해 언택트 방식의 해외판로 개척 프로그램을 개발, 이 같은 만남의 장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화상 구매상담회에 참가한 삼보오토 영업팀 서효근 대리는 “최근 어려운 사업 상황에서 이번 행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특히 통역서비스 등 부담이 되는 부분을 현대트랜시스가 지원해 준 덕에 상담에 도움이 됐다"고 했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협력사들과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해 온 결과,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향후에도 협력사들의 판로개척과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 범위를 확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