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월1일] 도이체방크, 2021년 무역금융 '회복세'(LME Daily Report)

LME 전기동 3개월물 최고치 다시 한 번 경신

[12월1일] 도이체방크, 2021년 무역금융 '회복세'(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1일 LME 전기동 3개월물의 가격 최고치는 종가 7,743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말부터 지속적인 하락세를 극복하고 반등하기 시작한 전기동 가격의 2018년도 최고치인 7,384를 훌쩍 넘는 가격이다.

2018년도 최고치인 7,384가 코로나 이전의 근래 최고치라는 점을 고려할 때 현재의 가격은 설명하기 어려운 수준에 이르렀다. LBMA 골드 현물의 가격은 이틀간의 급락 이후 반등하며 1815를 기록 중이다. 이에 달러는 약세를 보였다.

현재의 금융시장을 일컫는 이름은 여럿이 존재할 수 있다. 그러나 상승 모멘텀에 베팅하는 투기시장이라는 이름이 적절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비철금속 시장에는 여러 참여자들이 있다. 그 중 하나는 자신의 원자재 현물을 헷징(hedging)하려는 헷저들이고 나머지는 원자재와는 관계 없이 방향성으로부터 이득을 얻으려는 스펙큘레이터들이다.

시장에는 헷저들보다는 스펙큘레이터들이 더 다수를 구성하는데 스펙큘레이터들로 인해 비철금속 가격이 급등해버리면 헷저들은 비철금속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는 한 단기적으로는 그 상승 모멘텀으로부터 이득을 얻고자 원자재 현물을 헷징하지 않을 수 있다.

단기적으로 헷저들의 매도 포지션이 축소된다는 말은 시장의 상승 모멘텀이 더욱 힘을 받을 수 있다는 말로, 가격이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높은 변동성이 뒤따를 가능성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상미 기자 sm021@kidd.co.kr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