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스트로닉(bystronic), 온라인 통해 판금 가공 위한 첨단 장비 선보여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바이스트로닉(bystronic), 온라인 통해 판금 가공 위한 첨단 장비 선보여

기사입력 2020-12-01 17:26: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바이스트로닉(bystronic), 온라인 통해 판금 가공 위한 첨단 장비 선보여

[산업일보]
코로나19로 전시회 및 오프라인 행사의 개최 및 참여가 어려워진 가운데, 바이스트로닉(bystronic)은 최근 발표자료를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 등에서 지역 별 오픈 하우스 행사(Competence Days)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말 중국 지사의 행사를 시작으로, 10월과 11월에도 스위스와 미국에서 온라인 행사가 개최됐다.

특히, 스위스의 2개 도시에서 개최된 ECD (European Competence Day: 이하 유럽 오픈 하우스)에서는 완전 자동화된 통합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통한 고객의 경쟁력 강화 및 작업 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솔루션이 선보여 졌다.

유럽 오픈 하우스를 통해 소개된 주요 의제는 레이저 자동화 시스템, 절곡 및 스마트팩토리 부문에서의 새로운 장비와 기술·솔루션 등이다.

초고속 파이버 레이저 단일 장비, 레이저 자동화 시스템 및 절곡 자동화 시스템, 자율 AGV(Automated Guided Vehicle: 이하 자율 무인운반시스템) 및 용접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로 통합된 첨단 장비 및 솔루션이 소개됐다.

이번 온라인 행사를 통해 바이스트로닉은 타사 시스템과의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자동화된 물류 흐름과 향상된 데이터 전송을 통해 생산 공정 전체에 자동화 프로세스가 적용되는데, 이 부분에 타사 시스템 적용이 가능하다.

무인운반시스템은 스마트 팩토리를 구성하는 솔루션 중 하나로 로딩·언로딩 시스템으로부터 용접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무인 생산 전체 공정에 투입이 가능하다.

덴마크 제조사 Mobile Industrial Robots A/S (MiR)의 제품인 자율 무인운반시스템은 센서를 이용해 제어가 가능하고 작업자 없이 가동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독일의 용접 시스템 제조사인 Cloos 및 독일의 질소 발생기 제조사 Airco 등이 타사 시스템 협력사로서 바이스트로닉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구성에 참여하는 대표적인 사례다.

바이스트로닉 관계자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개별 시스템들을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중앙에서 쉽게 제어할 수 있다’며 ‘소프트웨어 및 최첨단 장비와 솔루션의 결합을 통해 판금 가공 분야 고객들의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