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4일] 뉴욕증시 강세 출발, 달러 약세 전환(LME Daily Report)
바이든에 공식 당선인 지위 부여, 재무장관 재닛 옐런 전 연준의장 낙점
기사입력 2020-11-25 07:26:44
![[11월24일] 뉴욕증시 강세 출발, 달러 약세 전환(LME Daily Report)](http://pimg.daara.co.kr/kidd/photo/2020/11/25/thumbs/thumb_520390_1606256842_83.jpg)
[산업일보]
24일 비철금속시장은 일제히 강세로 출발한 뉴욕증시 및 달러의 약세 전환을 주목하며 모든 품목이 보합권에서 상승 마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참모진 및 연방총무청에 조 바이든 인수위에 협조하라고 지시하면서 바이든에게 공식적으로 당선인의 지위가 부여됐다. 정권 이양에 대한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모습에 뉴욕 증시는 일제히 상승세로 하루를 시작했다.
바이든 당선인이 재닛 옐런 전 연준의장을 차기 재무장관으로 낙점한 점도 투자 심리를 자극했는데, 과거 재닛 옐런이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주로 선호했던 만큼 경기 회복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미국 내에서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이 불안 요소로 지목되고 있어 봉쇄 조치 강화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큰 점이 가격의 강세를 일부 제한하는 요소로 작용했다는 분석도 함께 전해졌다.
LME 전기동은 뉴욕증시의 강세 및 달러의 약세 전환 등에 힘입어 하루 만에 상승 전환하며 30개월래 고점 수준에서 하루를 마감했다. 전반적으로 위험 자산에 대한 선호 심리가 강화된 가운데, 중국에서 전기동을 수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이 다시 한 번 언급됐고, LME 창고 내 재고가 오늘도 1250톤 감소한 점 등이 24일 강세를 더욱 부추겼던 것으로 풀이된다.
한 트레이더는 최근 시장 내 투기적인 매수세가 강하며 특히 전기동은 과매수된 경향이 있다고 말하며 차익실현은 언제든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을 함께 전했다. 25일은 미국에서 경기의 회복 정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들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주요기사
- [카드뉴스] '코로나 공존시대' 핵심 화두는? 디지털 가속화·그린딜·내수시장 활성화
- [카드뉴스] 클라우드AI 단점 보완할 엣지AI, 도대체 넌 누구니?
- LSD테크(엘에스디테크), ‘디지털 뉴딜’ 선도하는 기술 위주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
- [사진으로 보는 산업뉴스] 굳게 닫힌 코엑스 전시장
- [모바일 On] 애플 아이폰12, 이르면 9월에 모습 드러낸다
- 코로나19 연일 확산세…반도체 업황 불안까지 더해져 타격 예상
- [단독] 더 테크(THE TECH), 코로나19 증가세 확산에 ‘개최 취소’로 가닥 잡아
- [기자수첩] 해도 문제, 안 해도 문제, 골머리 앓는 전시업계
많이 본 뉴스
추천제품
1/8
-
[신품] 소형탭핑머신, 오토매틱탭핑기계. 탭핑머신, 탭핑기, 탭핑기계 협의
-
[중고] 중고방전가공기, 방전가공기, 마키노방전기 중고마키노방전기, 방전기, 중고방전기
-
[신품] 레이저용접기,클리닝 레이저 마킹기
-
[중고] 액기생 탁상프레스 전동프레스 협의
-
[신품] 진공건조기, 진공건조시스템, 건조기, 협의
-
[신품] 에프론400키로 쇼트기계 20,000,000 원
-
[중고] 현대3.5톤 디젤지게차 중고 건설기계 전문
-
[신품] 천막사 하우스파이프밴딩기 제이와이산업
산업부동산
가상화폐 시세

₩
%
₩
%
₩
%
Provided by 

기업뉴스
많이 본 뉴스
- 디스플레이 업체들, 하반기 삼성디스플레이 OLED 증설에 기대
- 애플, 위탁생산 형태로 ‘애플카’ 선보이나?
- DRAM가격, 연내 최대 40% 상승한다
- 수주 이어지는 조선시장, 공급자가 ‘갑(甲)’되는 시대 도래한다
- 정체된 정비구역 8곳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 중국 철강 산업 5개년 규획, 철강 수급 조인다
- ‘포승~평택 단선철도’ 항만시설용부지 ·항만배후단지 696만2천㎡
- 시멘트 산업, 친환경 정책 영향 순환자원 관련 투자 지속 전망
- 헨켈(Henkel), 선더호프 기술력으로 ‘전기차 배터리 하우징’ 씰링 선도
- 우즈베키스탄, 올해 청년 지원 및 보건·의료 강화에 힘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