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 ‘AI 인프라 기반의 4차 산업과 국방’, 국방 첨단화를 향한 기술 도약

고성능 컴퓨팅 ‘엘에스디테크’, AI·딥러닝 영상분석·홀로그램·양자암호통신 등 최첨단 기술 한 자리에

[산업일보]


국방 첨단화를 위한 민과 군의 협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다. 산·학·연·군의 국내 ICT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방 분야에 적용 가능한 기술인지를 조망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국방정보통신협회 주관, 엘에스디테크, NVIDIA, 유니셈, 오투원스, 큐빅셀 후원의 신기술 세미나 및 장비전시회인 ‘AI 인프라 기반의 4차 산업과 국방’이 24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사)국방정보통신협회의 김재민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다양한 첨단기술을 통해 구현되는 스마트 국방 국가에서 우리 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한 첨단 기술군으로의 거듭을 시작으로 막강한 군사력을 조기에 건설하는 것에 국가정보통신협회는 역점을 두고 있다”라고 했다.

[동영상뉴스] ‘AI 인프라 기반의 4차 산업과 국방’, 국방 첨단화를 향한 기술 도약

제조업을 포함한 산업계 전반이 첨단 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이 진행되고 있다. 국방 분야 역시 디지털화를 향한 세기의 발걸음에 동참하기 시작했다.

(사)한국상용SW협회의 송영선 회장은 ‘Military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국방 분야에 접목 가능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이하 DX 플랫폼)’에 주목했다.

“DX 플랫폼으로 인해 비대면 클라우드 환경에서 무한한 컴퓨팅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송영선 회장은 “군에 특화한 플랫폼인 MDTP(Military Digital Transformation Platform) 체제 속, ICT 전문 인력을 군에 활용함으로써 스마트 밀리터리, 무기 국산화, 국방력 강화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인공지능(AI)을 필두로 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은 국방의 가능성을 한 층 더 확장하는 주역으로 자리했으며, 그 중심에 안정적인 서포트를 하는 국내 기술 기업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엘에스디테크(LSD테크)의 고성능 컴퓨팅, AI(NVIDIA), 딥러닝 기반 영상분석(유니셈), 홀로그램 기술(큐빅셀), 양자암호통신(KT) 등 이들 기업은 국방 분야에 접목 가능한 다양한 기술과 최신 동향, 사례 등을 공유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