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보르(AALBORG), 질량 유량계 GFM 출시

올보르(AALBORG), 질량 유량계 GFM 출시

[산업일보]
유량 계측 및 제어 관련 산업기기 전문 글로벌 기업인 올보르(AALBORG)가 알루미늄 질량 유량계인 ‘GFM Mass Flow Meter(이하 GRM)’을 새롭게 출시했다.

GFM에서 계량된 가스는 1차 유동관 및 모세관 센서 튜브로 나뉘는 두 개의 층류 경로로 분류된다. 두 유동관은 유량의 비율이 일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센서 튜브의 정밀 온도 감지 와인딩 2개가 가열되면서 유량이 발생하면 가스가 상류에서 하류 와인딩으로 열을 전달한다.

GRM에는 센서와인딩을 보다 정확히 모니터링하기 위해 휘트스톤 브리지 설계가 적용됐다. 출력 신호는 0~5Vdc 및 4~20mA로 생성되며, 계량된 가스의 유량에 기반한 질량 분자를 나타낸다. 유량은 지정된 리미트 값 내에서 온도 및 압력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컴팩트한 GFM 질량 유량계는 가스의 유량을 판독하도록 설계됐다. 계측 등급 정확도 기반의 견고한 설계는 다용도의 경제적인 유량 측정 수단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링 유닛(표준) 혹은 0~100% 디스플레이 중 하나를 판독할 수 있는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GFM의 변환기 상단에는 LCD 판독모듈이 탑재됐다. 최적의 판독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판독 모듈은 90° 이상 기울일 수 있다. 표준 모듈형 플러그에 의해 변환기에 연결되며, 원격 판독 설비를 위해 분리 또한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