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로보월드] (주)에스오에스랩, “로봇의 눈 라이다 센서로 한국 로봇 경쟁력 높일 것”

로봇용 2D 라이다, 차량용 3D 라이다 등 개발해 국산 라이다 존재감 알려

[2020 로보월드] (주)에스오에스랩, “로봇의 눈 라이다 센서로 한국 로봇 경쟁력 높일 것”
(주)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
[산업일보]
라이다 센서는 자율주행의 핵심 부품이지만, 해외 제품 의존도가 높은 상황이다.

2016년 광주과학기술원 연구원 4명이 함께 설립한 에스오에스랩은 라이다 스타트업으로 로봇용 2D 라이다, 차량용 3D Solid-state LiDAR까지 개발하며 국산 라이다의 존재감을 알려왔다.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1~2홀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2020 로보월드(ROBOTWORLD 2020)’에 참가하는 에스오에스랩은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용/로봇용 2D 라이다 제품을 선보인다.

기존의 산업용 고가 제품, 해외 센서 제품에 비해 에스오에스랩의 라이다는 S/W 기능을 포함한 서비스 엔지니어링을 갖췄으며, 가격 경쟁력과 신뢰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0에서도 제품 데모 시연을 했던 에스오에스랩은 부품의 역할을 하는 라이다 센서 특성상, 고객사들을 범용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스펙 및 디자인적 요소 등을 확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해온 바 있다. 지속적인 고민과 논의 끝에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개발했고, 시장에 보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스오에스랩은 일상생활에 더욱 가까이 다가온 로봇 서비스의 효용 가치를 알리고, 로봇 시장을 시작으로 경쟁력을 갖춘 지속가능한 센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발돋움할 계획이다.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로봇 솔루션 시장도 급격하게 성장할 것”이라며 “로봇의 눈인 라이다 센서는 카메라와 달리 개인 정보는 보호하면서 안전과 편의를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한국 로봇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산소통 트위터 산소통 facebook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

산업인과 소통하는
산업전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