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에스디테크(LSDTech), 'SmarTUBE'로 기업용 방송 산업에도 진출

고성능 양방향 IP방송 플랫폼 시장에 선보여

엘에스디테크(LSDTech), 'SmarTUBE'로 기업용 방송 산업에도 진출


[산업일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과 단체가 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해 비대면 업무 환경의 동영상 플랫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국산 고성능서버 생산 전문기업인 엘에스디테크(LSD TECH, 대표: 김승욱)가 기업용 고성능 양방향 IP방송 플랫폼(제품명: SmarTUB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엘에스디테크는 고성능서버 기술과 양방향 IP방송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해 안정성, 편리성, 효율성이 높은 시스템을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랫폼에서는 임직원의 스마트폰, PC, TV(STB)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임직원 개별적으로 전체 또는 그룹 단위로 스마트폰 앱, PC 웹의 개인방송 기능을 통해 직접 라이브 방송 송출 할 수 있다.

관리자는 HTML5 기반의 직관적인 UI를 통해 컨텐츠 관리, 방송 스케쥴 관리, 통계/모니터링, STB(TV) 원격제어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고성능서버는 유니캐스트 방식의 스트리밍 서버로 일반적인 HDD 서버 성능과 비교해 약 5배 이상의 동시 접속자 수를 안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어 임직원 또는 사용자 수가 많은 대기업, 금융사, 종교, 학원 등의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구축 시 획기적으로 서버 수량을 줄일 수 있어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엘에스디테크 관계자는 “고성능 양방향 IP방송 플랫폼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양질의 교육 방송, 임직원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즐거운 직장 생활이 될 수 있는 사내 소통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패키지화 된 솔루션의 테스트를 마치고 미디어사업본부를 신설하면서 올해 10월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8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